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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정글 칼럼] 디자인은 산업의 도구가 아니다, 지식재산이다 - 정부조직 개편안을 위한 제언
by
정석원 편집주간
컬쳐
[디자인정글 칼럼] “누린 만큼 돌려줄건가”_ 정년퇴임 교수들에게 던지는 불편한 질문
by
정석원 편집주간
컬쳐
[공간+호기심 탐색] 논산의 지역 콘텐츠로 문화 예술 경험 선사하는 복합문화공간, 연산문화창고
by
최유진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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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 포커스] 전세계로 발산되는 한국 디자인, ‘창작의 빛: 한국을 비추다’
by
최유진 에디터
컬쳐
[디자인정글 기획취재_ 을의 눈물 5] 프리랜서의 그림자 노동 - ‘자유‘는 있지만 ‘보호‘는 없다
by
정석원 편집주간
컬쳐
[전시 포커스] ‘2025 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제시하는 포용 디자인
by
최유진 에디터
컬쳐
[전시 포커스] 빛과 예술, 기술의 결합으로 새롭게 물드는 서울 밤, ‘서울라이트 DDP 2025 가을’
by
최유진 에디터
컬쳐
[디자인정글 칼럼] 포용의 언어로 다시 쓰는 세계, 광주디자인비엔날레의 선언
by
정석원 편집주간
컬쳐
[디자인정글 시리즈 기획] 왜 다시 수제품인가?_ 프롤로그
by
정석원 편집주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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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정글 기획취재_ 을의 눈물 4] ‘지시’는 갑, ‘책임’은 을 - 프로젝트의 실패는 항상 용역 수행사의 몫인가
by
정석원 편집주간
컬쳐
[공간+호기심 탐색] 작은 스크린, 큰 우주를 품고 있는 곳, 무사이
by
최유진 에디터
컬쳐
[디자인정글 기획취재_ 을의 눈물 3] 수정지옥의 민낯 - 누가 디자이너의 시간을 갈아 넣는가
by
정석원 편집주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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