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유명작가와 함께하는 창작체험 & 저작권 나눔, 함께하는 저작권 나눔 콘테스트 ‘유명작가와 함께하는 워크숍’ 개최

2017-10-26

 

‘유명작가와 함께하는 워크숍’ 첫째날에는 로타 작가와 함께한 워크숍이 진행됐다.

‘유명작가와 함께하는 워크숍’ 첫째 날에는 로타 작가와 함께한 워크숍이 진행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오는 10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함께하는 저작권 나눔 콘테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유명작가와 함께하는 워크숍’을 개최한다. 

 

‘함께하는 저작권 나눔 콘테스트’는 사진, 웹툰 및 일러스트, 음악 저작물의 저작권을 기증하거나 CCL을 적용하여 공유마당(나눔N)에 공개하는 대회로,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지난 9월 저작권 기증과 자유이용허락표시(Creative Common License, 이하 CCL) 인식제고를 위해 콘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열리는 ‘유명작가와 함께하는 워크숍’ 행사는 콘테스트 참여자 및 사진, 일러스트, 음악 전문가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며 ‘저작권 기증 및 CCL 소개’를 시작으로 유명작가의 특별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진다. 

 

25일(수)에는 로타 작가와 함께한 사진분야의 워크숍이 이루어졌다.

25일(수)에는 로타 작가와 함께한 사진 분야의 워크숍이 이루어졌다.

 

 

워크숍 첫째 날인 25일(수)에는 사진 분야의 워크숍이 이루어졌다. 포토 스튜디오에서 로타 작가와 함께 히스토리 및 노하우, 포토 스튜디오 촬영, 풍경 사진 촬영 및 리뷰의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인 26일(목)에는 찰스장 작가와 함께 일러스트 분야의 워크숍을 갖는다. 작가의 대표작을 이용한 일러스트 체험과 드로잉, 캐릭터라이징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마지막 날인 27일(금)에는 음악 분야의 워크숍이 정지찬 음악감독과 함께 진행된다. ‘함께 만들어보는 음악’을 주제로 작곡, 편곡 등을 통해 음악을 만드는 시간을 갖게 된다. 

 

워크숍 기간 동안 새롭게 창작된 결과물은 저작권 기증 혹은 CCL이 적용,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유마당 누리집(gongu.copyright.or.kr)에서 서비스 될 예정이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전시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