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성수동 수제화 첫 쇼룸 '성수수제화 희망플랫폼' 오픈

2017-09-26

 

'풋풋한 성동 슈슈마켓' 행사 포스터 (사진제공: 서울시)


 

유망한 수제화 신진디자이너와 장인, 명장 등이 어우러진 성수동 수제화 첫 쇼룸이자 시민 체험공방인 ‘성수수제화 희망플랫폼’이 오늘 문을 연다. ‘성수수제화 희망플랫폼’은 성수 지역의 소공인의 감각적인 제품을 선보이는 수제화 전시장(1층 쇼룸)과 누구나 손쉽게 수제화 제작을 체험할 수 있는 오감만족 체험공방(2층)으로 운영된다. 

 

1층 수제화 전시장(쇼룸)은 성수동 기반의 제작자와 신진디자이너가 새로운 감각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시민의 반응을 살펴볼 수 있도록 매달 새로운 제품을 선발해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시는 성수동 기반의 제조자 및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나, 공정한 기회제공을 위해 전시 후 1달은 참여가 제한된다. 또한 전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판매 연계로 이어질 수 있도록 ‘디자인-생산-유통-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지원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오감만족 체험공방(2층)도 열린다. 대통령 신발을 제작한 성수동 수제화 1호 명장(유홍식)을 포함한 6명의 수제화 장인이 30년 이상 쌓아온 실력을 바탕으로 ‘목형제작-패턴-가죽재단-제갑-저부’의 수제화 제작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체험공방은 26일부터 화요일과 일요일을 제외한 주 5일, 오전과 오후반으로 운영되며, 수제화 산업에 대한 인식 개선과 시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올해 연말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9월 26일(화)부터 9월 28일(목)까지 3일간 ‘풋풋한 성동 슈슈마켓’이 열린다. 서울시-성동구-서울산업진흥원(SBA)-성동문화재단의 공동주최로 성수 수제화 희망플랫폼 공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0개 점포가 참여하는 수제화 판매는 물론 수제화 거리투어 성수마실, 나만의 수제화 만들기 체험행사, 성수구두 경매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facebook twitter

#패션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