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인재 양성 프로젝트, ‘YG 디렉터 프로젝트’ 3기 모집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 2017-09-18

YG 디렉터 프로젝트 3기 모집 포스터 (이미지 제공: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YG 디렉터 프로젝트 3기 모집 포스터 (이미지 제공: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YG엔터테인먼트가 청소년들이 미디어 엔터테이너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YG 디렉터 프로젝트’ 3기를 실시한다.


YG 디렉터 프로젝트는 무주YG재단과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가 공동 기획한 엔터테인먼트 인재 양성 및 진로 지원 프로젝트다. 본 프로젝트는 아트디렉팅과 작사, 작곡 분야에 재능과 열정은 있으나 교육 기회가 없었던 청소년들을 선발해 전문 교육과 활동을 전액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 3기 참가 신청은 9월 11일부터 9월 29일 오후 8시까지 해야 한다. 수도권에 거주하는 16~18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위기지원 청소년은 선발 시 우대된다.

선발 인원은 총 24명으로, 10월부터 5개월간 분야별 전문가에게 기초 교육을 받으며 창작 활동을 하게 된다. 기간 중에는 YG엔터테인먼트 직원과 현업 아티스트들이 특강 강사로 나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실제적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1:1 멘토링을 통한 맞춤 정서 지원, 문화공연 관람, 활동 교통비 지급 등 다양한 활동 지원도 이뤄진다.

이외에도 참가자는 활동 결과를 발표하는 전시회와 공연을 개최할 기회를 얻는다. 프로젝트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창작 활동이 가능하도록 동아리 형태로 운영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청소년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줌으로써, 미래의 인재를 키워나가는 ‘YG 디렉터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신청 방법은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홈페이지( www.ssro.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허영은( yeheo@jungle.co.kr)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