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서울, 건축에 이야기를 더하다’ 스토리텔링 공모전

2017-05-10

 



 

서울시가 5월 8일부터 7월 10일까지 ‘서울, 건축에 이야기를 더하다’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2016 서울, 나와 함께한 건축이야기’ 스토리텔링 공모전의 후속 공모전으로 도시, 건축, 사람과 사람 사이의 경계를 지우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서울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나와 우리가 살아가고 숨쉬는 서울은 어떤 의미인지, 삶의 시간이 응축돼 있는 공간 서울은 어떤 모습인지 답을 들어보고 서울의 특별한 건축물, 아름다운 도시공간을 발굴할 계획이다. 

 

공모전은 에세이, 사진, UCC(동영상), 아이디어 부문으로 진행된다. 공모 신청은 외국인을 포함해누구나 할 수 있고,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삶과 생활 속에 스며든 ‘나만의 건축 이야기’에 관해 부문별 신청서와 지원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에세이, 사진, 동영상, 아이디어 부문에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서울시는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7월에 최종 수상작을 결정하고 홈페이지를 통한 시민투표를 통해 특별상도 시상할 예정이다.

 

선정되는 건축 작품에 대해서는 수상 작품집 및 엽서를 제작, 증정하며, 건축물이 갖는 특성과 역사성 등을 홍보해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자에겐 서울특별시장상을 시상하고 수상작들은 ‘2017 서울건축문화제’(9.1~9.24)와 연계해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과 함께 서포터즈 ‘S씨 스토리텔러s’, 찾아가는 공모전 ‘달려간다! S씨 스토리텔러s’, 투어 ‘S씨 건축, 마음읽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정유승 서울시 주택건축국장은 “건물의 얼굴이 도시의 얼굴, 도시의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수십만 동에 이르는 건축물 중 시민들이 함께 공감하는 서울의 아름다운 건물을 찾아 보전하고, 건축물이 갖는 특성과 역사성 등을 널리 홍보해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고자 한다.”며,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은 온라인이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나 온라인 공모전 메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mediahub.seoul.go.kr/gongmo2 

www.서울아름다운건물찾기.kr 

 

facebook twitter

#건축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