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콩그레츄레이션

iF Design Award | 2017-03-15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의 2017년도 수상작이 발표되었다. 올해도 많은 국내 디자인 프로젝트가 선정되어 수상의 기쁨을 얻었다. 수상한 모든 디자인에 축배를! 치얼스!


29CM

Communication design
Client 29CM
Design PlusX ( www.plu-ex.com)

처음 등장할 때부터 눈에 띄더니, iF 커뮤니케이션 부분에 선정되었다. 29cm의 브랜드 모토인 ‘멋지고 착하고 엉뚱한’을 표현한 자체 제작 폰트는 심플하면서도 독특하다. 검정 바탕과 라인으로 만들어낸 로고는 유연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삼성 TV 패키지

Package design
Client 삼성
Design 삼성 ( design.samsung.com/kr)

언제까지 누런 상자에 담겨 오는 가전제품을 봐야 하는가! 삼성은 제품(TV)에 영상이 켜있는 모습을 패키지 전면에 배치하여 선명하고 풍부한 디스플레이라는 장점을 한눈에 보여준다. 이와 함께 시원한 구성 및 이미지 선택도 좋은 디자인을 만들어낸 요인이다.


다스 107 스토어 (DAS 107 by Kasina)

Interior Architecture
Client 아디다스 코리아
Design 얼반테이너( www.urbantainer.com)

아디다스 컨셉스토어 ‘다스 107’은 아디다스의 과거-현재-미래를 새로운 경험으로 전달한다. 우주선 내부를 닮은 인테리어와 파란색 조명을 받으며 유리 진열대 안에 전시된 아디다스 프리미엄 모델들은 마치 먼 미래 아디다스 박물관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Life + Bucket List

Communication design
Client 한화생명
Design DOES ( www.does.kr)

‘Life + Bucket List’는 버킷리스트 공유 플랫폼이다. 타인의 버킷리스트를 통해 자극을 받고, 영감을 얻으면서 사람들이 현재보다 목적과 의미가 있는 삶을 지향하는 걸 목표로 했다. 그리고 동시에 한화생명의 ‘Color Your Life’라는 슬로건을 감성적으로 전달한다.


리아네이처 브러쉬 헹어 세트

Package design
Client 리아네이처
Design LEE ASSOCIATES

내 얼굴은 소중하니까, 화장용 브러쉬는 청결이 우선이다. 리아네이처는 브러쉬 뒷면에 자석을 장착, 철제 행어에 부착하도록 했다. 행거는 하단이 무거워 넘어질 염려가 없으며, 브러쉬를 거꾸로 매달기 때문에 세탁 후 물 빠짐도 쉽다. 디자이너의 세심한 배려에 누군지 몰라도 안아주고 싶다.


Lyrika R

Product Design
Client UNIZEQ, SMARTSONG
Design UNIZEQ

이번에는 전자 레코더다! Lyrika R는 사람들이 관악기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고안된 전자 악기다. 볼륨조절·사운드 선택뿐만 아니라, 연주를 자체 녹음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와 앱을 통해 스마트 기기와도 연결할 수 있다. 이제는 악기 연주도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세상이다.


전시 ‘달은 차고 이지러진다’

Interior Architecture
Client 국립현대미술관
Design 국립현대미술관 ( www.mmca.go.kr)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30주년 기념 전시 ‘달은 차고 이지러진다’는 시간의 흐름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 디자인을 선보였다. 시간에 따라 달라지는 조명, 지그재그로 놓인 전시 패널은 관람객에게 시각과 동선으로 국립현대미술관의 과거와 현재, 앞으로의 30년을 압축적으로 전달한다.


에디터_ 허영은( yeheo@jungle.co.kr)
자료제공_ IF 디자인 어워드( ifworlddesignguide.com)

facebook twitter

#디지털 #제품 #브랜드 #건축 #iF디자인어워드 #iFdesignaward #2017iF디자인어워드 #iF어워드결과 #디자인어워드 #수상자리스트 #29CM #삼성TV패키지 #다스107스토어 #Life+BucketList #리아네이처브러쉬헹어세트 #LyrikaR #전시디자인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