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27
디지털 시대에도 손맛을 찾는 것은 손이 지닌 온도 때문만이 아니다. 스마트한 기계가 할 수 없는 것이 거의 없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손의 감각을 찾는 것은 손끝으로 완성되는 것에 담긴 미묘한 차이 때문이 아닐까.
그림을 그리고 그를 위한 여러 가지 디지털 작업을 위해 많은 디자이너들은 디지타이저를 활용하고 있다. 힘을 싣고 빼면서 그림으로 다양한 스토리와 감성을 표현하는 작가들에게는 그래서 기계가 따라올 수 없는 감정과 손맛, 기계가 발휘하는 스마트한 기능이 모두 필요하다.
디지타이저는 일러스트, 웹툰, 캘리그래피 등 디자인과 연관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모니터 화면에 직접 그림을 그리고 그것을 바탕으로 이미지 보정 등의 편집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림을 그리는 많은 작가들이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감성적인 손맛, 그래픽적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선 꼼꼼한 비교가 필요하다.
글로벌 1위 제품답게 뛰어난 성능으로 전문가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한본이 국내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됐다. 이제 더욱 쉽게, 가까이에서 액정타블렛 한본을 만날 수 있게 된 것. 한본은 섬세한 작업을 더욱 완벽하게 완성시켜준다. 그중에서도 ‘한본 ESP2210 펜터치 디지타이저 액정타블렛’은 편리하면서도 뛰어난 기능, 저렴한 가격으로 전문가와 초보자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가격이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높은 스펙으로 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ESP2210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자.
뛰어난 명함비 컬러지원으로 자연색 구현
일반 컴퓨터의 모니터와 비슷해 보이는 디지타이저의 모니터는 강화유리로 돼있어 내구성이 뛰어나다. 화면에는 펜 기능이 추가돼 있고 출력과 동시에 입력이 가능한 기능이 내재돼 있다. 펜 터치 인식을 위한 패널 추가 이외에 특별한 장치가 없어 두께도 두껍지 않다.
ESP2210의 명함비는 자그마치 1,000 :1로 자연스러운 영상과 또렷한 사진으로 정확하고 디테일한 작업이 가능하며 16,700,000 컬러를 지원해 자연에 가까운 생동감 넘치는 색을 보여준다. 또한 178도의 광시야각은 화질의 왜곡 없이 어느 각도에서도 원본 그대로의 화질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빠르고 편리한 각도조절
직접 펜으로 그림을 그리며 작업을 하기 때문에 모니터의 각도조절은 매우 중요하다. ESP2210의 모니터 후면에 부착된 받침대와 틸트 기능은 빠르고 편리한 각도 조절을 가능하게 한다.
90도의 직각 화면부터 30도 각도까지 조절이 가능해 바닥에 종이를 두고 그림을 그리는 듯한 편안한 느낌으로 작업을 할 수 있다. 모니터의 뒷면 상단에 위치한 고정 장치를 한손으로 살짝 들어 올리면 25단계 이상으로 틸트 각도조절이 가능하다.
2048 단계의 압력감지로 섬세한 표현
타블렛과 모니터의 컬래버레이션을 가능케 하는 심플한 블랙 프레임을 지닌 이 기기의 가장 큰 장점은 ‘화면 그대로의 직관적인 작업’이다. 21.5인치(54.5cm) 크기화면의 모든 영역을 작업영역으로 활용,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듯 화면 전체에 작업이 가능할 뿐 아니라 5080LPI의 높은 고해상도를 지원, 매끄러운 픽셀 표현이 가능하다.
섬세한 그림에서는 힘 조절에 의한 다양한 선의 표현이 필수다. ESP2210의 2048단계의 높은 고감도 압력감지 기능은 실제 펜으로 종이에 그림을 그리는 듯한 다양한 선 작업과 디테일이 살아있는 그림을 완성시킨다.
이와 더불어 기울기를 40도까지 지원하는 펜은 펜, 펜슬, 브러쉬 등의 효과를 연출, 다양한 표현을 가능하게 한다.
인체공학적 디자인, 스타일러스펜
스타일러스펜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 손잡이 부분이 실리콘 재질로 제작돼 가벼운 그립감으로 장시간 사용해도 편리하다. 엄지손가락이 위치하는 부분에는 마우스를 대신하는 두 개의 버튼을 장착, 사용자가 직접 기능을 지정할 수 있게 했으며 펜의 윗부분에는 지우개를 장착해 그림을 그리다가 손쉽게 수정작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무선, 무건전지로 별도의 충전도 필요 없다. 홀더에는 6개의 펜팁이 들어있어 마모됐을 때 펜팁을 교차해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간편한 설치와 사용
디지타이저의 뒷면에는 여러 기기들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포트들이 있다. ESP2210은 디지털(DVI), 아날로그(VGA), HDMI, USB 등을 지원해 다양한 기기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고 설치가 간편해 케이블만 연결하면 된다.
프로그램 설치도 간편하다. 제품 구성품인 CD로 소프트웨어 실행시키고 ‘Table Setting’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스타일러스의 압력을 설정하고 설정된 민감도를 테스트해볼 수 있으며 모니터 구역 지정도 가능하다.
지원되는 소프트웨어로는 어도비 포토샵, 메디방 페인트 프로, 사이, 쿨페인트, 원노트 등이 있다. 그중에서 쿨페인트는 그림을 그리기 위한 간단한 기능들로 구성,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돼있으며 메디방 페인트는 회원가입, 로그인만을 통해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한본은 LCD Pen- Touch 디스플레이 ESP2210의 출시를 기념해 한본 번들 소프트웨어와 HDMI 2.0 케이블, 펜홀더/ 펜심6개/ 펜심교체링, Cool Paint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 또한 구매 후 시현 동영상을 블로그와 유튜브에 업로드, 링크를 공유하는 고객에게 64GB USB메모리를 증정하는 이벤트와 70만원 상당의 한컴 폰트를 1,000원에 구매, ESP2210를 통해 다양한 서체와 함께 한 작업을 선보이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자료제공_ 한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