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KT&G 상상마당 x Peleg Design, 2016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

2016-05-09

 

 

 

 

 

“Re:Imagine - Think again about your everyday life”

 

KT&G 상상마당은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구현하고 해외 시장 유통을 돕는 프로그램 ‘2016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는 KT&G 상상마당이 한국 디자인 산업의 활성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된 디자인 지원 프로그램이다. 매년 해외 유명 디자인 브랜드 회사와 협업으로 제품 개발과 글로벌 유통을 진행하며, 올해는 이스라엘의 리빙 소품 디자인 전문 브랜드 ‘펠레그(Peleg)’와 공동 개최한다.

 

공모전 주제는 “Re:Imagine - Think again about your everyday life”로 리빙용품, 키친용품, 트래블 용품 부문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1차 선정작은 오는 6월 7일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www.sangsangmadang.com)를 통해 발표한다. 

 

1차 선정작들은 디자인 전문가 워크샵을 통해 제품으로 구현하고, 그 중 최종 선정작은 KT&G 상상마당과 라이선스 및 로열티 계약 후 생산되어 펠레그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30여 개국에 유통된다. 또한, 프랑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인테리어 박람회 ‘2017 메종&오브제(Maison & Objet)’, 독일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규모 생활용품 박람회 ‘2017 암비엔테(Ambiente)’에 전시될 예정이다. 해외 유통과 해외 전시에 진출할 수 있는 최종 선발작은 오는 10월경 KT&G 상상마당에서 열리는 디자이너스 파티에서 발표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5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로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 접수 페이지에서 지원서와 렌더링/스케치 이미지 혹은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제품수의 제한은 없다. 디자인을 전공한 학생이나 디자인 개발자 및 그룹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2007년부터 국내 디자이너들의 독특한 감성과 아이디어가 담긴 디자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유통, 지원하고 있다. 서울 홍대 인근에 위치한 디자인스퀘어에서는 디자인 전시 및 판매를 통해 디자이너에게는 교류의 장을, 일반인들에게는 디자인계의 흐름을 조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2016 Peleg Design Keyword ㅣ

Re:Imagine - Think again about your everyday life

 

공모 카테고리 ㅣ

리빙용품, 키친용품, 트레블용품(Living, Kitchen, Travel Items)

 

 

facebook twitter

#제품 #리빙 #전시 #문화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