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윤성하우징, 건축관련 스토리텔링 콘텐츠 선보여

2016-03-22

 


 

목조주택 건축 분야 1위 기업 윤성하우징이 2015년 1월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이래로 꾸준히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여 큰 관심을 끌고 있다. 

 

1월부터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인 브랜드 웹툰 ‘윤&성의 원스토리 하우스’는 가상의 인물인 윤&성 부부가 전원주택 건축을 결정하고 상담, 설계, 인테리어, 시공, 사후관리까지 모든 과정에 대해서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총 10회로 구성된 콘텐츠다. 

 

자칫 어렵게만 보일 수 있는 건축 콘텐츠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스토리를 넣어 웹툰(yunsunghousing.co.kr/data/webtoon)으로 선보였다. 이런 윤성하우징의 획기적인 시도는 브랜드 마케팅 차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정 독자층까지도 생겼을 만큼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런 관심에 힘입어 윤성하우징은 4월부터 ‘All 바른 생각 시리즈’와 ‘윤성이 제안하는 ‘공간별 인테리어팁’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All 바른 생각 시리즈’는 ‘All 바른 공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부서원들이 어떤 ‘All 바른 생각’으로 건축주의 소중한 ’집’을 짓는지에 대한 콘텐츠를 재미있는 인물별 캐릭터를 활용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공간별 인테리어 팁’은 다양한 인테리어 공간별로 아이디어를 조합한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콘텐츠다. 

 

이 외에도 윤성하우징은 건축주 영상 인터뷰, ‘당신이 꿈꾸는 집은?’과 같은 기획성 콘텐츠를 통해 목조주택·전원주택 산업에서 기업 브랜딩을 공고히 확립시키며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윤성하우징 윤용식 대표는 “윤성하우징의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은 스토리텔링에 있다”며 “많은 기업들이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생산하고 있지만 정작 소비자 입장에서 기억에 남으려면 단순한 정보 나열식이 아닌 탄탄한 스토리텔링 속에 소소한 재미나 진정성 있는 감동이 주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윤성하우징은 원스토리(One Story) 시스템이라는 건축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건축 전반의 컨설팅, 설계, 인테리어,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수년간 지속적으로 다양한 건축박람회에 참가해 차별화된 주택 디자인과 안정적인 시공능력으로 주목을 받아 왔으며, 홈페이지 리뉴얼 및 다양한 온라인 채널 오픈 등을 통해 건축주, 예비 건축주와 소통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facebook twitter

#브랜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