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첨단 보트 디자인 한눈에!

2016-03-10

 


 

2016 부산국제보트쇼가 3월 10일부터 13일까지 BEXCO 제1전시장과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146개 사, 1,052부스의 규모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요트/보트 제조업체, 엔진, 부품, 악세서리, 마리나시설 및 서비스, 워터스포츠 등 해양레저산업 관련 주요업체 및 기관들이 대거 참가, 대한민국 해양레저 산업이 총 망라된 비즈니스의 장이 펼쳐질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새롭게 기획된 행사들이 대거 개최되어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해양레저 체험의 바다

올해 보트쇼 전시장에는 새롭고 다양한 체험행사가 가득하다. 먼저 실내에 마련된 대형 수조 두 곳에서 할 수 있는 카약, 카누, SUP체험과 더불어 미니보트를 조종할 수 있는 RC보트 조종 체험이 흥미롭다. 

 

여기에 KIMA Week 2016 홍보관의 첨단 3D 선박조종 시뮬레이터는 관람객들에게 실제 바다에서 조종하는 것과 같은 재미를 선사하고 해양안전체험관에서 제공되는 파라코드 팔찌 만들기는 아빠, 엄마와 함께 아이들이 재밌게 만든 팔찌를 가져가는 기쁨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요트경기장 해상전시장에는 육상에 들어올 수 없는 대형 요트, 보트가 전시되는데 해상전시장은 무료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참관할 수 있으며 티켓이 없어도 입장이 가능하다. 업체별로는 직접 출품 보트를 체험할 수 있는 곳도 있다. 

 

화려한 마린룩 패션쇼와 첨단 보트 디자인

전시 기간 동안 부대행사 특별무대에서 펼쳐질 마린룩 패션쇼는 이번에 야심차게 신규로 기획된 행사다. 마린룩 관련 유명 4개 브랜드(컨스필드, 라리사, 아디다스 세일링, 더폭시)가 레쉬가드, 서핑복 등 화려한 마린룩을 아름다운 모델들이 하루에 두 차례 선보이며 눈길을 모을 계획이다. 

 

또한 한국해양디자인학회의 ‘2016 대한민국 보트 디자인 공모전’ 부스에서는 사용자 측면의 안정성, 쾌적성과 해양레저시장에서의 활용성과 효용성을 고려한 수십여 가지 첨단 보트 디자인이 3D 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전시된다. 또한 ‘2016 올해의 보트상’ 수상작들도 전시장 내 대거 선보여 산업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자세한 내용은 2016 부산국제보트쇼 홈페이지(www.boatshowbusa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