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아트 | 리뷰

2015년을 빛낸 우수디자인은?

2015-12-16

 

모든 사물이 디자인적이라 말할 수는 없지만 디자인이 없는 것 또한 없다. 우리는 수많은 디자인 속에서 살아간다.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것들에 디자인이 담겨있으니 말이다. 우리의 곁에서 함께하며 2015년을 빛낸 디자인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삼성전자는 올 한해를 빛낸 우수디자인에 주어지는 ‘2015 우수디자인’의 상을 무려 9개의 제품으로 휩쓸었다. 삼성전자의 우수디자인 제품들을 살펴보자. 

 

에디터 | 최유진(yjchoi@jungle.co.kr)

사진출처 www.sec.co.kr

 

삼성전자는 2015년 한해를 빛낸 디자인을 선정하는 ‘2015 우수디자인(GD)상품선정(Good Design Selection 2015)’에서 무려 9개의 제품으로 수상을 하게 됐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수상한 상은 대통령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특허청장상, 한국디자인진흥원상 등이다.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삼성전자 SUHD TV ‘82S9W’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삼성전자 SUHD TV ‘82S9W’ (출처:http://www.sec.co.kr)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의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한 제품은 삼성전자 SUHD TV ‘82S9W’로 스위스 출신의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이브 베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5(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한 ‘82S9W’는 메탈 큐브 위에 21:9 비율의 스크린을 얹은 82형 TV로, 한편의 조각품 같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집안을 예술적인 공간으로 변화시켜주는 오브제 TV, 영화 감상에 최적화된 화면과 웅장한 사운드가 제품의 또 다른 특징으로 꼽힌다. 메탈 큐브는 전원이 켜지면 은은하게 빛을 내는데 여기에 서브 우퍼가 내장돼 있어 강력한 베이스를 제공한다. 

 

‘Kitchen Fit design’을 구현하는 삼성 셰프 컬렉션 빌트인 냉장고 ‘RB8000’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Kitchen Fit design’은 냉장고 문을 주방가구와 동일한 면으로 마감해 주방에 완벽하게 어울리게 하는 콘셉트다. 

 

특허청장상을 수상한 ‘갤럭시 S6 엣지 어벤저스 스페셜 에디션’의 패키지 디자인 (출처:http://www.sec.co.kr)

특허청장상을 수상한 ‘갤럭시 S6 엣지 어벤저스 스페셜 에디션’의 패키지 디자인 (출처:http://http://www.sec.co.kr)


 

‘갤럭시 S6 엣지 어벤저스 스페셜 에디션’의 패키지 디자인과 ‘스마트 UX 앱 & 위젯’은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갤럭시 S6 엣지 어벤저스 스페셜 에디션’의 패키지 디자인은 갤럭시 S6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아이언맨의 캐릭터가 잘 조화돼 특별한 가치를 제공하며 ‘스마트 UX 앱 & 위젯’은 모바일 OS의 친숙한 어플리케이션을 삼성 프린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평을 받았다. 

 

무선 360도 오디오 ‘R7’이 한국디자인진흥원상을 수상했다.

무선 360도 오디오 ‘R7’이 한국디자인진흥원상을 수상했다. (출처:http://www.sec.co.kr)


 

한국디자인진흥원상을 수상한 제품은 5개 제품으로 ‘커브드 사운드바 시리즈 HW-J8500·7500·6500’와 360도 전 방향으로 사운드 출력이 가능해 고음질의 음악을 균일하게 즐기도록 해주는 무선 360도 오디오 ‘R7’, ‘2015 스마트 TV-UX’, 스마트 사이니지 TV 전용 매직인포 익스프레스2 솔루션, 스탠드 에어컨 ‘Q9000 시리즈’ 등이다. 


한국디자인진흥원상을 수상한 스탠드 에어컨 ‘Q9000 시리즈’

한국디자인진흥원상을 수상한 스탠드 에어컨 ‘Q9000 시리즈’ (출처:http://www.sec.co.kr)


 

‘2015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주최와 한국디자인진흥원(KIDP, Korea Institute of Design Promotion)dl 주관으로 이루어지며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은 1985년에 시작, 제품의 외관과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의 심사를 통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되는 상품에 '굿 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facebook twitter

#제품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