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PCN]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웹사이트 개편

2013-09-11



디지털 전문기업 PCN(대표 송광헌, 02-565-7740)이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웹사이트(http://museum.bok.or.kr  영문: http://museum.bok.or.kr/eng/main/main.jsp)를 개편했다. 디자인 보안과 트렌드에 대응한 서비스 측면을 개선하고자 한 본 프로젝트는 크게 세 가지의 3D특징을 고려하여 제작됐다.



첫째로, 화폐박물관의 3D가상체험은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됐으며, 오토플레이 기능을 통해 VR 작동법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향상했다. 또한, 화면을 확대할 경우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기술적으로 구현하였으며, 3D 가상체험 시 전시품의 정보를 웹사이트의 DB와 연동하여 전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둘째로, 반응형 웹으로 제작되어 다양한 모바일 환경에서 디바이스의 화면 해상도와 관계없이 화폐박물관 웹사이트에 방문할 수 있도록 뛰어난 접근성을 보유했으며, 한 번의 수정으로 웹과 모바일 모두 수정이 가능하여 유지/보수 측면에서도 편리함을 제공했다.



셋째로, 외부 전문업체의 보안 취약점 진단을 통해 취약점에 대한 해킹을 방어하고 침투에 앞서 선제 대응책을 마련했다.



그 외 최신 디자인 트렌드 반영, 모바일 사용자의 활성화, 3D 가상체험 서비스 확대, 장애인 웹 접근성 향상을 통해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의 대외 홍보 및 인지도 향상에 주목했다. 더불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어린이 박물관 교실 업무가 온라인 처리 및 자동화 시스템이 적용되어 업무 생산성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