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미디어포스] Viral Marketing Analysis System(VMAS) 개발

2008-10-21

바이럴 마케팅 효과분석 시스템, VMAS」개발




디지털에이전시 1세대로 업계를 리딩하고 있는 ㈜미디어포스(대표이사 허승일)가 바이럴 마케팅 효과분석 시스템인 Viral Marketing Analysis System (이하 ‘VMAS’)를 개발했다.

 

‘VMAS’는 마케팅 정보 및 환경 변수 등 고객의 정보를 입력하면 유사한 마케팅 사례와 비교 분석을 통해 최적의 마케팅 방법 및 그 결과를 제시할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 분석법과 시스템에 관한 내용으로,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점점 높아지면서 좀 더 효과적인 데이터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바이럴 마케팅 관련 현업 종사자들과 광고주를 대상으로 다양한 매체(검색포털 사이트, UCC 전문 사이트, 블로그 등) 의 바이럴 효과를 측정, 그 지표의 종합 분석 및 데이터 체계화 과정을 통해 얻은 자료를 바탕으로 개발된 이 시스템은, 바이럴 마케팅 효과 측정의 기준을 삼는 각각의 지표들의 변화 분석 데이터를 매 특정 시간마다의 업데이트 하며 그 효과를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각 매체마다 마케팅 활동기간 동안의 지표 변화를 FLEX를 활용한 역동적인 그래프로 나타냄으로써 바이럴 마케팅의 ROI측정에 대한 광고주들의 쉽고 빠른 이해가 가능하다.

바이럴 마케팅 효과분석 시스템 ‘VMAS’는 전문 바이럴 마케터 뿐 아니라 고객들도 언제든지 방문해서 실시간으로 바이럴 마케팅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상황에 따른 유연하고 다양한 마케팅 피드백을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VMAS’는 현재 미디어포스의 마케팅 브랜드인 이노버스를 통해서 한국존슨앤드존슨, 오토데스크코리아, MCM 등의 바이럴 마케팅운영 툴로써 제공 되고 있으며, 독창적인 분석 알고리즘을 자체 기술로 개발하여 관련 특허를 출원 진행 중에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