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주)엑스포디자인브랜딩] ‘친환경 생태 행복도시, 희망의 양평’

2008-07-16


친환경 생태 행복도시, 희망의 양평


<
㈜엑스포디자인브랜딩, 양평군 도시브랜드 및 캐릭터 개발>

 



CI 및 브랜딩 전문업체인 ㈜엑스포디자인브랜딩(대표 정석원 )는 양평군의 도시브랜드 및 캐릭터를 개발하였다.

 

양평군은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으로 양수리, 두물머리, 용문산 등으로 널리 알려진 문화관광지이자, 친환경농업으로 주목 받으며 떠오른 청정도시이다.

 

새롭게 개발된 도시브랜드는 청정한 자연과, 문화관광, 쾌적한 거주지 등 양평의 특장점을 재해석하여, 맑은 하늘과 맑은 물, 청정한 공기로 상쾌한 행복이 가득한 생태행복도시임을 표현하고자 맑은행복 양평으로 개발하였다.

 

디자인 역시 양평의 맑고 깨끗함을 그대로 담아내었으며, 환상적으로 빛나는 양평의 밤하늘처럼 아름답고 낭만적인 내일과 희망찬 미래의 꿈을 상징화하였다. 둥근 프레임 안에 다양한 아이콘들은 각각 은행잎은 아름다운 양평’, 꽃잎은 향기로운 양평’, 사람은 자유로운 양평’, 새는 활기찬 양평’, 잎새는 청정한 양평을 상징한다.

 

다양한 컬러표현 또한 청정하고 낭만적 문화도시인 양평의 성격을 대변하는 것으로, 파랑색은 맑고 푸르름, 노량색은 생기발랄함을, 연두색은 생생한 자연, 하늘색은 무한한 미래, 분홍색은 사랑가득한 도시, 보라색은 희망찬 꿈을 의미한다. 

 

함께 개발된 캐릭터, 변화하는 트렌트에 맞추어 기존의 캐릭터의 역할을 보완하고자 하였고, 새롭게 Main 캐릭터와 Sub 캐릭터 1종을 개발하였다. 먼저, Main 캐릭터 물사랑이&행복이는 청량한 물방울과 활기찬 은행잎으로 양평군의 미래발전을 주도하는 희망커플을 상징화 하였고, 도시발전을 위해 자연친화적 환경과 생태행복 미래를 가꿔나가는 주역들로 스토리텔링 하였다. 또한, Sub 캐릭터 에코 동아리는 자유스러운 캘리그라피 요소와 정형화된 아이콘들을 결합하여 특색 있게 표현하였으며, 푸른 물방울과, 노란 은행잎, 싱그러운 잎사귀와, 향기로운 꽃잎에 생명력을 불어넣어, 항상 자연 속에 살아 움직이며, 청정자연과 따뜻한 희망을 세상에 선사하는 친구들로 스토리텔링 하였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