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쌤소나이트, 115주년 기념 ‘뉴 스트림라이트’ 팝업 전시

2025-03-20

(사진제공 : 쌤소나이트)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쌤소나이트(Samsonite)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레스토랑 ‘스케줄청담’에서 창립 115주년을 기념하는 팝업 전시를 운영한다. 

 

‘쌤소나이트 115주년 뉴 스트림라이트(New Streamlite) 팝업’은 레스토랑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쌤소나이트 브랜드 헤리티지와 신제품 캐리어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감각적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10일 쌤소나이트는 창립 115주년을 기념하며 1940년대 베스트셀러였던 ‘스트림라이트’를 재해석한 컬렉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스트림라이트’는 독보적인 디자인은 물론, 1940년대 험난한 기차 여행 환경에서도 우수한 내구성을 유지한 것이 특징으로, 이번 팝업 또한 기차 여행을 전체적인 컨셉으로 구현했다.

 

‘스케줄청담’ 입구에 설치된 ‘Platform115’ 공간에서는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쌤소나이트 창립자 ‘제스 슈웨이더(Jesse Shwayder)’가 직접 전하는 환영의 메시지를 감상할 수 있다. 매장 내부에 위치한 미국 프리미엄 기차칸을 그대로 재현한 이국적인 감성의 포토존에서는 마치 실제 기차를 타고 여행하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스트림라이트’가 출시된 1940년대 감성의 케이프코트, 모자 등 다양한 의상 및 소품이 준비된 ‘SAMSONITE TIMES’ 네 컷 셀프 포토부스에서는 신문 형태의 인증 사진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다. 지난 10일, 쌤소나이트 포토콜에 참석한 브랜드 앰버서더 이동욱을 비롯해 뱀뱀, 한고은, 하영, 옥자연이 셀프 촬영한 재치 있는 사진들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쌤소나이트는 ‘스케줄청담’의 테이블마다 ‘뉴 스트림라이트’의 미니어처 조각상을 배치해 디테일한 부분에서도 팝업 테마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팝업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최지원 쌤소나이트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뉴 스트림라이트’ 컬렉션에 담긴 의미처럼, 115년간 이어온 쌤소나이트의 혁신의 여정과 새로운 시대를 향한 도전을 보여주는 이색적인 팝업 공간을 기획했다”며 “패션과 외식이라는 이종 산업 간의 만남으로 쌤소나이트와 함께 마치 여행을 떠나온 것 같은 순간을 선사하는 이번 팝업 전시에서 브랜드 헤리티지를 색다르고 몰입감 있게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팝업은 오는 4월 9일까지 진행된다. 

 

에디터_ 정준(corcso@naver.com)

facebook twitter

#쌤소나이트 #팝업전시 #스케줄청담 #뉴스트림라이트 #뉴스트림라이트팝업 #공감각적경험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