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3
문화상품 브랜드 ‘K-Heritage’ BI(사진출처: 국가유산진흥원)
국가유산진흥원(이하 진흥원)이 문화상품 브랜드인 ‘케이 헤리티지(K-Heritage)’의 새로운 BI를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BI는 최근 젊은 세대와 외국인들에게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전통문화상품을 더 쉽게 알리고,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새로운 BI는 케이 헤리티지의 ‘K’와 ‘H’자가 이어지는 모양으로 사람과 사람이 하나가 되는 연결성을 표현하고, 다양한 문화와 국가에서 함께 즐기는 한국의 문화를 상징화하였다. 또한, 한민족을 상징하는 ‘백색’을 주 색상으로 사용해 여백의 미를 표현했다. 오방색 중 홍색, 벽색, 유황색, 흑색을 사용하여 한국의 전통미를 나타내었으며, 견고하고 현대적인 서체로 가독성을 높였다.
진흥원은 문화상품 브랜드뿐만 아니라, BI와의 연계성을 높여 문화상품 온라인 쇼핑몰의 명칭을 ‘KHmall’에서 ‘케이 헤리티지 스토어(K-Heritage store)’로 변경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새로운 BI는 단순한 디자인 변경이 아니라, K-문화상품의 정체성과 미래 비전을 집약적으로 담은 결정체”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이루는 문화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갖춰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에디터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국가유산진흥원 #문화상품브랜드 #KHerigate #신규 #BI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