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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씨카드, 인기 캐릭터 카드로 고객사 청년층 공략 지원

2024-08-02


비씨카드의 청년층 공략 인기 캐릭터 카드 상품(사진제공 : 비씨카드)


비씨카드가 청년층 공략을 위한 카드 신상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MZ세대(20~30세)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인기 캐릭터 카드 출시부터 잘파세대(10~20세) 타깃 셀프 사진관 제휴 이벤트를 준비해 젊은 고객의 관심 끌기에 나섰다.

비씨카드에 따르면 이번 카드 상품들은 비씨카드가 직접 기획한 고객사 맞춤형 상품이다. 비씨카드는 국내 유일 결제 프로세싱 사업자로 은행, 카드사, 핀테크사 등 40여 개 고객사 카드 상품 기획부터 출시·마케팅·결제까지 카드 사업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비씨카드는 iM뱅크와 협업해 '몰티즈 앤 리트리버' 캐릭터 기반 'iM A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2020년 문랩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몰티즈 앤 리트리버는 귀여운 강아지 컨셉으로 SNS(사회관계망서비스)와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에 소개돼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카드 디자인에 각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댕라이프', '댕크라이', '댕댕댕' 3종으로 선택의 재미를 더했다.

카드 혜택도 잘파세대 맞춤형 혜택으로 준비했다. 온라인쇼핑, 배달앱, 편의점, 패스트푸드, 뷰티·잡화 업종은 5% 할인, 커피전문점, 정기구독 서비스 업종은 10%까지 할인해준다. 전월 30만원 이용 시 혜택(총 1만원 할인 한도)이 적용되며 국내 전용(비씨)으로만 발급된다. 체크카드로 연회비는 없다.

7월에는 신협중앙회와 청소년 특화 '신협 ㄱㅇㅇ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ㄱㅇㅇ는 '귀여워'의 초성을 반영해 유행어나 줄임말을 자주 쓰는 잘파세대 특성을 담은 상품이다. 카드 혜택은 카드 네이밍과 연상되는 숫자 700과 연계해 혜택 가맹점(편의점, 커피전문점, 쿠팡, 무신사, 다이소 등)에서 700원 이상 결제 시 최대 700원 캐시백을 월 7회까지 제공한다.

6월에는 케이뱅크 출범 이후 최초 캐릭터 카드인 '마이(My) 체크카드 토대리 에디션'을 4만장 한정으로 출시했다. 토대리는 직장 생활 속 애환을 유쾌하게 담아내 MZ세대에게 높은 공감과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다. 해당 상품 역시 캐릭터 특징을 살린 디자인 3종으로 출시했다.

비씨카드는 청년 특화 카드 출시를 기념해 1030여성들이 많이 찾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먼저 다음 달 31일까지 전국 하루필름 매장에서는 'iM A 체크카드(8월)'와 'ㄱㅇㅇ 체크카드(7월)'의 캐릭터 디자인 배경으로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지난 6월 포토시그니처에서는 토대리 에디션 카드 발급고객 2500명에게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을 반영한 '한정판 포토 프레임 촬영 쿠폰'을 제공하기도 했다.

관계자는 "비씨카드는 지난 40여 년간 고객사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카드 상품을 선보이면서 인정받았다"며 "향후에도 젊은 고객층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캐릭터 카드 출시 및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했다.


글_김현혜 취재기자(khh@jun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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