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디자인화제] 영주시, 관광특화브랜드 ‘별별여유영주’ BI 및 캐릭터 공개

2024-06-18

영주시 관광 특화 브랜드 ‘별별여유영주’ BI

 


영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에 따라 선정된 ‘계획공모형 지역 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관광 특화 브랜드 ‘별별여유영주’의 BI 및 캐릭터를 공개했다.


영주시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 관광 특화 브랜드는 (주)엑스포디자인브랜딩이 수행했다. 이번에 공개한 BI 및 캐릭터는 영주 시민과 국민, 전문가, 공무원, 관계자 등 1,421명이 참여한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고 보완 작업을 거쳐 확정했다.

 

 

 

‘별별여유영주’의 네이밍은 풍부한 선비문화 콘텐츠로 특별하고 다채로운 매력을 ‘별별’로, 소백산의 정기를 받고 선비의 유유자적 힐링하는 모습을 ‘여유’로 표현하여 영주시 계획공모형 지역 관광개발사업만의 브랜드 메시지를 슬로건과 함께 전달하고 있다.

 

 

 

공개된 BI(Brand Identity)에 표현된 각 요소는 영주시 대표 역사문화 관광자원인 선비문화의 ‘갓’, 소백산 등 수려한 자연경관과 산림치유를 통해 몸과 마음의 힐링을 주는 ‘잎사귀’, 각양각색 매력이 즐비하는 특별한 도시이자 낮과 밤이 모두 빛나는 매력도시 영주를 ‘별빛’으로 표현하였다.


특히, BI의 워드마크가 부드러운 곡선으로 미소를 짓고 있는 듯한 형태는 풍요로운 영주 관광콘텐츠로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미소’를 상징한다.

 

별별여유영주 홍보 캐릭터 ‘별별프렌즈’

 


‘별별여유영주’의 홍보 캐릭터 ‘별별프렌즈’는 영주시를 대표하는 상징 요소들을 모티브로, △유유자적한 여유를 즐기는 ‘영주선비’ △꿈많고 호기심 많은 ‘영주도령’ △유네스코 세계유산 부석사를 형상화 한 ‘부석이’ △관광객의 마음 치유사, 소백산을 형상화 한 ‘소백이’ △영주의 매력을 빛내는 ‘별이’로 구성된 친구들이다.

 

 

 

이번에 개발된 ‘별별여유영주‘ BI와 ‘별별프렌즈‘ 캐릭터는 앞으로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을 넘어, 영주 관광을 대표하는 상징물로서 매력적인 관광상품 개발과 함께 관광자원에 대한 홍보 및 마케팅에 활용될 예정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별별여유영주의 BI와 캐릭터로 영주시만의 다양한 역사문화 자원과 힐링 관광 콘텐츠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며, 특색 넘치는 관광지로 가고싶고, 머물고싶은 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 계획공모형 지역 관광개발사업은 기존 소수서원, 선비세상 등 유교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각 테마를 바탕으로 흥미있는 관광콘텐츠를 운영하고 한(韓)문화 관광사업체를 발굴하는 등 지역 고유의 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관광개발을 목적으로 한 사업이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별별유영주 #브랜드 #디자인 #로고 #BI #캐릭터 #슬로건 #관광브랜드 #영주시 #타이포 #브랜딩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