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광주시 서구 대표 관광브랜드 슬로건 및 BI 개발

2023-11-06

광주시 서구 관광브랜드 슬로건 및 BI 개발 (사진제공: 광주 서구)

 


광주시 서구는 서구만의 정체성과 가치, 매력을 반영한 관광BI와 슬로건 '노을&선율이 머무는 도시, 서구 (City of Sunset)'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서구 관광BI의 출발은 '연결'과 '어울림'이다. 서구지역 역사와 전통, 환경, 축제, 공간 등의 자원을 시민들의 일상(먹거리, 볼거리, 놀거리)와 연결해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데 초점을 뒀으며, 소통과 공감을 통한 어울림을 강조했다.


서구는 연결의 의미로 '그리고(and)'를 뜻하는 기호 '&'와 서구의 영문 표기 첫글자인 'S'를 시각적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또 각종 축제와 음악회, 일상에서의 역동적 움직임을 상징하는 높은음자리표를 더해 관광BI를 완성했다.


관광슬로건 '노을·선율이 머무는 도시, 서구'는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자원으로 손꼽히는 서창들녘 노을과 음악문화도시 서구의 이미지를 강조하면서 '보고 즐기며 머무는' 관광도시 도약의 의지를 담아냈다. 아울러 관광BI의 기본 색상도 노을을 상징하는 붉은 계열로 정했으며, 관광BI와 슬로건 영문표기는 'City of Sunset, Gwangju Seogu'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노을과 선율 등 서구에서만 누릴 수 있는 매력을 적극 홍보하여 많은 사람들이 서구를 찾아와서 머물 수 있는 '관광도시로 우뚝서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광주서구 #관광브랜드 #bi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