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웹젠, 서브컬처 신작 RPG '테르비스' BI 공개

2023-10-19

'테르비스' BI(사진제공: 웹젠)


웹젠이 자체 개발 중인 서브컬처 신작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프로젝트W’의 출시명을 ‘테르비스(TERBIS)’로 확정하고 공식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테르비스’는 웹젠의 자회사 ‘웹젠노바’에서 개발 중인 신규 지식재산권(IP)이다. ‘2차원(2D) 재패니메이션 풍의 수집형RPG’ 게임으로 내년 정식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테르비스’는 라틴어 테라(Terra)와 오르비스(Orbis)의 합성어다. 게임이 진행되는 세계를 통칭하는 단어이자 게임 속 세계관의 중심이 되는 여신의 이름이다. 이 외 자세한 게임 정보는 올해 4분기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웹젠은 ‘테르비스’ 출시 전 서브컬처 장르의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 중 ‘라그나돌’과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게임 2종을 퍼블리싱 방식으로 먼저 선보인다. 각기 다른 특색과 소비층을 지닌 서브컬처 게임 서비스를 통해 확보한 노하우를 자체 개발 IP인 ‘테르비스’에 모두 활용할 계획이다.

또 아시아 권역뿐 아니라 서구 권역에서도 성공 사례가 나타나고 있는 서브컬처 시장의 글로벌 성장세를 고려해 해외 진출을 포함한 여러 사업 방향성도 검토 중이다.

웹젠은 내년 출시를 앞둔 ‘테르비스’ 외에도 중장기 성장을 위한 다양한 자체 개발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자회사 ‘웹젠레드스타’는 ‘뮤IP’를 활용해 언리얼엔진5에 기반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를 개발하고 있으며, 주요 자회사인 ‘웹젠레드코어’ 역시 언리얼엔진5 기반의 신작 게임을 준비 중이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웹젠 #테르비스 #bi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