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도봉구, ‘오! 사방복지’ 복지 브랜드 출시

2023-09-09

도봉구 복지사업 브랜드 BI (사진제공: 도봉구청)

 


서울 도봉구는 복지사업 대표 브랜드 '오! 사방복지'를 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 사방복지'는 민선8기 출범 이후부터 현장 위주의 도봉형 복지정책을 강조한 오언석 구청장의 복지 철학이 담겼다.


'사방(四方)복지'라는 큰 틀 안에서 구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세부 복지정책을 펼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구는 복지 브랜드를 통해 기존 도봉구 복지사업의 복지업무종사사와 복지사업 수혜자 외에 복지사업에 관심 있는 구민 등 복지사업 참여 대기 계층의 유입을 유도할 계획이다.


CI 및 영상을 구 홈페이지, 각종 행사 등에 사용하고 도봉 복지 홍보에 대대적으로 활용해 누구나 도봉 복지를 알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구는 이번 복지 브랜드 론칭과 함께 '경비원에게 청소년이 다가가다' 사업을 전국 최초로 선보인다.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아파트 경비원들의 실태를 파악하고 주민의 왜곡된 시선을 개선, 최종적으로는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성을 통한 도봉구 안전 공동체를 만든다.


또 경비원을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신고하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해 지역 복지안전망을 강화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구 사방팔방 어디서나 복지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도봉구 #복지사업 #브랜드 #bi #로고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