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1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KODIA)는 지난 6월 강원도 지역의 디자인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강원도청으로부터 인가를 받아 (사)강원디자인산업협회를 신설했다.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 가입 단체
(사)강원디자인산업협회가 신설됨에 따라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는 기존에 이미 구축되어 있던 인천경기, 대전, 대구경북, 경남, 동남권(부산, 울산 등), 호남 지역에, ‘강원 지역’을 추가해 전국 7개 지역에 디자인 거점을 구축한 명실공히 국내 최대의 전국단위 디자인 연합단체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디자인 전문기업이 질적 성장해 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도록 현업에 최적화된 인력을 양성하고 디자인 권리를 보호하는 것 등을 목적으로 1994년 결성된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는 올해로 29년째 이어오고 있는 국내 최대 디자인 민간단체로, 현재 연합회에는 전국에 8개의 지회가 구성돼 있으며, 약 450개의 디자인 전문기업과 15,000명의 디자이너 회원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인기 연합회장은 “(사)강원디자인산업협회의 신설을 통해 향후 강원도의 디자인산업 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이라 기대하며 수도권과 지방 간 존재하는 디자인 인프라 불균형을 개선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사)강원디자인산업협회 초대 회장인 안상범 회장은 “연합회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그동안 도외시된 강원도의 산업 특성을 반영, 강원도 디자인산업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는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는 현재 전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정기적인 교류회, 전국 순회강연, 융합 프로젝트 및 지역 연계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며 디자인전문기업의 권리보호와 지역 간 균형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에디터_ 최유진 편집장(yjchoi@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