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2
감천문화마을 옥스퍼드 블록 (사진제공: 동아대 제공)
동아대학교 에코디자인사업단은 부산 감천문화마을을 형상화한 블록 제품 출시 기념 체험행사 및 할인 판매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아대 에코디자인사업단은 지난 2021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을 통해 부산 사하구 감천문화마을을 중심으로 기념품을 제작, 지역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발굴·육성,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동아대 에코디자인사업단과 부산 사하구 감천문화마을이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의 하나로 제작한 '감천문화마을 옥스포드 블록'은 감천문화마을안내센터, 소행성B612 기념품샵, 감천제빵소, 감내어울터 등 성공적인 도시재생 결과물로 꼽히는 건물들을 담아 제작됐다.
알록달록한 색감을 더해 시선을 사로잡는 블록은 사하구에 위치한 토종기업인 옥스포드, 부산디자인진흥원과 협업을 통해 제작됐으며 감천문화마을 기념품숍에서 구입할 수 있다.
최근 감천문화마을 미니무대에서 진행된 블록 제품 출시 기념 체험행사 및 할인 판매전엔 러시아, 일본, 중국 등 다양한 국가 관광객이 참가해 감천문화마을 형상화 블록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즐겼다.
블록으로 직접 마을을 만들어보는 체험뿐만 아니라 감천문화마을 역사와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