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진주교육대, 개교 100주년 상징디자인 공개

2023-03-22

진주교육대의 개교 100주년 상징디자인(사진출처: 진주교대)

 

 

진주교육대학교(이하 진주교대)가 개교 100주년을 기념하여 엠블럼, 마스코트, 캐치프레이즈를 제작하여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엠블럼은 진주교대의 상징색인 주황색을 바탕으로 100주년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100에서 숫자 1은 횃불을 의미하고 숫자 00은 두 개를 연결해 무한대를 나타냈다. 지금은 100주년이지만 앞으로 영원히 이어질 교육을 통한 사회 성장과 교육의 미래창조를 표현하고 있다.

 

캐치프레이즈는 진주교대 개교 100주년의 의미와 가치를 핵심적이고 함축적으로 나타내며 미래의 비전을 보여주는 것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최우수 캐치프레이즈는 ‘100년의 뿌리, 미래 교육의 DREAM!’이다. 100년의 뿌리 깊은 역사를 지닌 진주교대에서 미래 교육의 꿈을 실현하자는 의미와 그 안에 특화(D), 회복(R), 공감(E), 태도(A), 변화(M)의 구체적 의미를 포함했다.

 

새로운 마스코트는 진주교대의 교수(校獸)인 사슴을 모티브로 했으며, 사슴의 뿔은 교대의 약자인 CUE를 나타내고 있고 진주교대의 CUE와 Teacher를 합성한 CUE-T(큐티)로 캐릭터 네임을 정했다. 사슴은 역사 속에서 외유내강의 품성을 지닌 동물로, 이것이 올바른 인격과 활동성을 가진 교원양성대학으로서의 진주교육대학교의 역할과 가치를 잘 함축하고 있으며 친숙한 이미지를 더해 다양한 홍보물로 표현될 예정이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진주교육대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 #엠블럼 #마스코트 #캐치프레이즈 #공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