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양양군, 생명사랑 ‘디자인 콘크리트’ 설치

2022-09-23

양양군 생명사랑 디자인 콘트리트 (사진제공: 양양군)

 


강원 양양군이 지역 내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생명존중 홍보 문구와 그림을 넣은 ‘디자인 콘크리트’를 설치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스크가 일상이 되고 코로나와 함께하는 생활이 지속되면서 불안과 스트레스, 우울로 인한 정신 건강이 염려되는 상황이다.


군은 지역주민이 정신건강 위기 상황에 쉽게 도움을 청할 수 있도록 6개 읍·면, 해변, 관광지 등 10개소를 선정해 디자인 콘크리트를 설치한다.


디자인 콘크리트는 콘크리트 표면에 자살 예방을 알리는 홍보문구를 새긴 특수 콘크리트로 기존 보도블럭 6~8장 정도를 철거 후 설치하게 된다.


이번에 설치하는 디자인 콘크리트에는 ‘삶의 희망이 보이지 않을 때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마음도 건강관리가 필요합니다’ ‘당신의 오늘을 응원합니다’ 등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와 함께 정신건강 상담전화번호, 자살예방 상담전화번호가 안내돼 있어 위기 상황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또한 어두운 환경에서 로고와 문구가 바닥에서 빛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LED 로고젝터를 양양시장과 양양읍 내 4곳에 설치해 자살시도가 많은 야간시간 대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희망의 불빛을 전하고 있다.


이외에도 생명존중 문화조성사업으로 생명사랑 로고젝터 설치, 택시 홍보영상 송출, 번개탄 판매업소 및 숙박업소 모니터링,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생명지킴이 교육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콘크리트 #콘크리트디자인 #디자인 #양양군 #생명사랑 #디자인콘크리트 #설치물디자인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