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2
신제품 처음처럼 '새로' 패키지 (사진제공: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제로(0) 슈거 소주인 '처음처럼 새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처음처럼 새로는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으며 내년부터 본격 도입되는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투명병을 적용한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16도다.
패키지에는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담은 도자기의 곡선미와 물방울이 아래로 흐르는 듯한 세로형 홈으로 한국적이며 현대적인 감성을 녹였다는 설명이다.
또한 투명병을 적용해 깔끔하고 산뜻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롯데칠성음료는 또 한국의 전래동화부터 최근의 영화, 드라마에서 다양한 느낌의 매력적인 존재로 등장하는 구미호를 브랜드 엠베서더 캐릭터로 선정해 제품 전면에 배치했다.
기존 소주 제품들과의 차별되는 이미지를 부여했으며 향후 구미호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스토리텔링 및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처음처럼 새로는 MZ세대의 새로운 음주 문화인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를 반영해 과당류를 빼버린 제로 슈거 소주"라면서 "기존 소주와는 다른 차별성을 통해 '처음처럼 새로'가 대한민국 주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패키지 #디자인 #캐릭터 #처음처럼 #처음처럼새로 #MZ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