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타임플릭, ‘굿디자인 어워드’서 우수디자인 선정

2022-08-31

굿디자인어워드를 수상한 패션테크 브랜드 타임플릭(사진제공: 타임플릭)

 

웨어러블 패션테크 브랜드 타임플릭(대표 경성현)이 굿디자인(GD) 어워드에서 우수 산업 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 시상식이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기능성, 외관, 경제성 등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 인증 마크인 ‘GD (Good Design)’ 심볼을 부여한다.

 

브랜드명 ‘타임플릭(TIMEFLIK)’은 ‘픽 앤 매치, 메이크 유어 스타일(Pick & Match, Make Your Style!)’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워치페이스와 스트랩을 쉽고 빠르게 휙휙 넘겨보며 나만의 워치 스타일을 만든다는 의미를 담았다.

 

단순하지만 세련된 로고타입 및 심볼은 타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적용 및 서비스 확장 가능성을 고려했으며, 주요 제품인 워치페이스와 스트랩이 돋보이면서도 브랜드의 상징성과 심미성, 시인성이 드러나도록 디자인했다.

 

이러한 타임플릭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브랜드 정체성과 가치를 잘 표현하면서도 디자인 트렌드와 적합성이 높으며 불필요한 요소 없이 주요 메시지를 전달해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우수한 디자인으로 평가받았다.

 

타임플릭 담당자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스마트워치 토털 솔루션 대표 브랜드가 되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굿디자인수상 #브랜드슬로건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