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영재들의 미술상자, BI 리뉴얼

2022-08-18

영재들의 미술상자 BI (사진제공: 영재들의 미술상자)

 


아동미술 창업 브랜드 '영재들의 미술상자'가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은 브랜드 가치를 높이자는 취지로 진행되었으며 기존 로고에서 컬러를 변경하고 그래픽 모티브를 새롭게 리뉴얼했다. 그래픽 모티브는 미술상자의 박스 전개도 및 지정컬러에서 추출한 그래픽 요소로, 박스엔 캐릭터와 결합하여 미술상자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연출할 수 있다.


미술상자 로고의 영재성은 어린이에게 잠재되어 있는 능력을 뜻하며, '미술'은 자유로운 창의력을 발산하는 활동, '상자'는 어린이의 머리와 가슴을 의미한다. 로고의 캐릭터는 '박스엔'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어린이의 머리엔, 가슴엔, 무한한 창의력과 상상력이 들어 있음을 뜻한다.


또한 박스엔은 어른들이 상상하지 못하는 많은 모험과 경험들을 미술상자 친구들과 함께 하며, 상자 안에 가득한 창의적인 생각을 미술을 통해 어린이에게 자연스럽게 표현하도록 하고자 하는 교육적 의미를 반영하고 있다.


미술상자의 지정 컬러는 MAB (My Art Box) 6가지 컬러로 로고컬러는 GREEN , PINK, YELLOW , SKY BLUE와 보조컬러 DARK NAVY, BLACK로 이루어져 있다. BI메뉴얼을 응용, 모든 디자인에 적용해 원장과 회원들의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명함, 봉투, 문서포멧, 유니폼, 사이니지, 유리면 시트, 현수막, 배너, 회원가입 신청서 등이 변경되었다.


영재들의 미술상자 관계자는 "리뉴얼된 BI를 통해 미술상자가 갖고 있는 브랜드의 가치와 의미를 새롭게 정의하고 확장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다"라며, "미술학원, 미술교습소, 미술홈스쿨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원장님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브랜드 #브랜딩 #리뉴얼 #박스엔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