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에버랜드, 썸머워터펀 빌런 캐릭터 '밤밤맨' NFT 발행

2022-07-04

‘밤밤맨’(사진제공: 에버랜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여름 축제 '썸머워터펀'의 메인 캐릭터인 '밤밤맨'의 NTF를 7월 2일부터 5일까지 발행한다고 밝혔다.

 

'밤밤맨 NFT'는 썸머워터펀 축제의 귀여운 메인 빌런 밤밤맨을 다양한 스타일로 표현한 작품으로 총 8종 240개가 선착순 판매될 예정이다.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한토큰)는 디지털 파일에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진품을 인증하고 소유권을 부여하는 일종의 디지털 증표로, 예술 분야에서 시작해 최근 산업계 전방위로 확산되고 있다.

 

밤밤맨은 폭탄 모양으로 생긴 밤밤플래닛의 최고 빌런으로 지구를 폭파시키기 위해 왔으나 지구 꼬마들의 물총 공격에 번번히 실패한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빌런이라는 설정이지만 '밤밤맨이 나가신다 길을 비켜라'라는 중독성 있는 노래 가사로 고객들에게 친숙하고 귀여운 생김새와 매번 꼬마들의 물총에 당하는 허당끼 가득한 모습으로 여름 최고 인기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밤밤맨 NFT에도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에버랜드의 세계관을 디지털로 확장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온-오프라인에서의 고객경험을 서로 연결해 나가고자 NFT 발행, 메타버스 오픈 등을 기획했다"면서 "디지털 세계와 파크를 연계한 디지로그(디지털과 아날로그의 합성어)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에버랜드 #캐릭터 #밤밤맨 #NFT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