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신세계까사, 캄포 카테고리 ‘수면’으로 확장… 캄포 침실 가구·소품 출시

2022-05-23

신세계그룹의 대표 리빙&라이프스타일 기업 ㈜신세계까사가 ‘캄포 베드’와 ‘캄포 슬립’을 출시, ‘캄포’ 시리즈 카테고리 확장에 본격 나선다. (사진제공: 신세계까사)
 

 

신세계그룹의 대표 리빙&라이프스타일 기업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가 ‘캄포 베드’와 기능성 침구 ‘캄포 슬립’ 시리즈를 출시하며 메가 히트 상품 ‘캄포(CAMPO)’ 소파의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다.

캄포는 2019년 까사미아의 상품 고급화 전략의 일환으로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한 패브릭 모듈형 소파로 출시됐다. 현재까지 약 4만 세트 가량 판매된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12% 신장하는 등 신세계까사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신세계까사는 캄포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침실가구까지 제품군을 확대, 캄포를 가구 카테고리 전반을 아우르는 메가 시리즈로 성장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고급 침대 수요와 맞물려 3조원 규모로 크게 확대된 국내 수면시장에서 ‘캄포 DNA’를 적용한 프리미엄 침대와 기능성 베딩을 앞세워 경쟁 우위를 확보할 계획이다.

신제품 캄포 베드는 간결한 실루엣과 균형 잡힌 비례감이 특징으로 프리미엄 모던 스타일의 침실 공간을 꾸밀 수 있다. 캄포 소파 디자인의 고유성을 살렸을 뿐 아니라 캄포의 고급 충전재를 그대로 사용한 등 쿠션을 적용해 그만의 독보적인 안락함을 그대로 재현했다.

또한 침실생활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기능성 소재와 디자인도 겸비했다. 프레임과 등 쿠션 전면에 적용된 패브릭은 국내 공인인증 기관의 엄격한 유해성분 테스트를 모두 통과한 소재로, 생활 발수 및 이지클린 기능을 갖춰 관리가 용이하다. 캄포 소파처럼 편하게 앉고 누울 수 있도록 저상형 침대로 설계했으며, 쿠셔닝 프레임을 적용해 주니어부터 시니어까지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넓게 디자인된 헤드보드 상단은 간단한 생활용품을 거치할 수 있는데다 휴대폰 등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2구 USB 충전 포트가 내장돼 편의성을 더했다.

베드와 함께 출시된 캄포 슬립 침구는 대명소노그룹의 (주)소노인더스트리와 협업해 개발한 기능성 이불·베개 상품이다. 신소재 ‘그래피놀(GRAPHINOL)’ 충전재를 사용해 우수한 복원력과 보온성은 물론, 알러지·진드기방지 및 강력한 항균, 소취, 정전기 방지 등 기능을 갖췄다.

그래피놀은 식물성 신섬유 ‘리놀’과 카이스트(KAIST) 특허 소재를 바탕으로 개발한 ‘그래핀’을 믹스한 충전재다.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고 방출하는 흡한속건 기능이 뛰어나 여름에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비동물성 비건 섬유로 제작해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신세계까사는 기존 캄포 소파의 경쟁력 강화와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자 캄포 클래식 라인의 신규 유닛도 출시했다. 새로 추가한 유닛은 주 타깃층인 신혼부부 거주 공간(20-30평형대)에 맞춘 3.5인형 조합과 1인 가구 타깃의 1인형 모듈로, 라이프스타일 또는 공간의 규모에 따른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최근 침대·매트리스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디자인과 품질을 지닌 프리미엄 가구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까사미아의 대표이자 히트 상품인 캄포 시리즈를 침실가구 카테고리까지 확장했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캄포의 상품군을 지속 강화해 회사를 대표하는 메가 시리즈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_ 정준 취재기자(jj@jungle.co.kr)

facebook twitter

#라이프스타일디자인 

정준 객원기자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