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공진원, 전통문화 인성교육 대표 캐릭터 ‘쿵떡쿵떡 조랭이’와 어린이날 이벤트 개최

2022-05-03

'쿵떡쿵떡 조랭이'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이벤트 포스터(사진제공: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 이하 공진원)은 2022년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5월 4일부터 16일까지 KCDF갤러리와 한지문화산업센터에서 <쿵떡쿵떡 조랭이>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해 공진원에서 개발한 캐릭터 쿵떡쿵떡 조랭이 포토존부터 다양한 전통문화 인성교육 및 전통놀이 관련 콘텐츠를 활용, 최대한 많은 어린이가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

 

서울 인사동 KCDF갤러리 지하 1층에서는 <쿵떡쿵떡 조랭이> 캐릭터와 한옥집 포토존, 공기, 고누, 비석치기 등 전통놀이 체험존, 조랭이 인성교육 영상 상영, 방문기념 조랭이 캐릭터 스탬프 찍기 등 조랭이와 함께하는 전통문화 교육 체험장이 마련된다. 또한 학습꾸러미를 증정받을 수 있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 북촌의 한지문화산업센터 지하 1층 한지소통공간에서는 한지를 활용한 조랭이 캐릭터 엽서 만들기, 조랭이에게 편지쓰기, 조랭이 인성교육 영상 상영, 조랭이 학습꾸러미 체험존 등을 통해 공진원에서 준비한 다양한 어린이날 이벤트를 무료로 경험해볼 수 있다.


 
공진원 관계자는 “많은 어린이들이 전통문화 콘텐츠에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어린이날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전통문화 인성교육 콘텐츠 보급을 통해 인공지능이나 기계로 대체될 수 없는 인간 고유의 능력인 인성덕목인 소통, 협동, 존중, 창의성 등에 대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공진원은 2020년부터 전통문화 인성교육 사업을 통해 <쿵떡쿵떡 조랭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인성교육 콘텐츠 개발을 추진해오고 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어린이날포스터 #포스터디자인 #캐릭터이벤트 #조랭이캐릭터 #진흥원캐릭터디자인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