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바디프랜드, 공식 캐릭터 ‘금손이’ 공개

2022-01-18

바디프랜드 공식 캐릭터 금손이(사진제공: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멀티 아티스트 쿤작가와 협업한 공식 캐릭터 ‘금손이’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금손이는 회화, 디자인, 출판, 공간, 패션, 아트토이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멀티 아티스트 '쿤작가'가 그의 대표 캐릭터 ‘쿤캣(KunCat)’을 활용, 바디프랜드 아트랩(Artlab), 컨텐츠크리에이티브실과 오랜 기간 협업 끝에 탄생됐다.

 

바디프랜드는 사명인 ‘인류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금손이의 세계관에 반영했다. 조선 제19대 왕 숙종의 총애를 받던 애완묘 ‘금손이’. 금손이는 무거운 왕관의 무게를 견디던 숙종에게 유일하게 위안을 주는 존재로 그 공로를 인정받아 사후 건강신이 되었다.

 

금손이는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한다는 홍익인간(弘益人間)의 이념을 실천해줄 기업으로 바디프랜드를 선택해 ‘바디프랜드 건강신’이 되었다. 금손이가 금 장갑을 끼면 치유의 힘이 생기고 그 앞발로 ‘꾹꾹이 안마’를 받으면 건강한 몸과 마음을 얻을 수 있다.

 

바디프랜드는 공식 캐릭터 금손이 런칭을 기념하며 도곡타워 본사, 도산 바디프랜드 라운지S에서 쿤작가와 컬래버레이션한 'Healthy Korea! : Let’s go 금손이'전을 오는 3월 말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쿤작가 원화 및 판화 작품, 금손이 프린팅 작품 및 대형 조형물은 물론 금손이 인형, 컵홀더 등 굿즈, 금손이 빵, 금손이 음료 등 건강재료로 만든 F&B까지 다채로운 체험 중심 전시로 운영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에게 건강을 전파하기 위해 바디프랜드 건강신 ‘금손이’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바디프랜드 #금손이 #공식캐릭터 #캐릭터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