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전통문화포털 새단장 완료

2022-01-18


새롭게 개편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전통문화포털(사진제공: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이 전통문화포털(www.kculture.or.kr) 누리집을 새롭게 개편했다.

 

전통문화포털은 다양한 전통문화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종합 포털 누리집으로 2006년경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6대 분야로 브랜드화하는 '한스타일' 사이트를 시초로 '한민족정보마당'을 거쳐 '전통문화포털'로 전환되어 전문포털 형태로 운영되어 왔다. 공진원은 기존 운영 기관이었던 한국문화정보원으로부터 전통문화포털 사업을 이관받아 전통문화 정보에 대한 통합 서비스 운영 강화에 나서게 되었다.

 

이번에 확대 개편된 전통문화포털은 곳곳에 분산되어있는 전통문화 정보를 통합하고, 올바른 전통문화 지식 공유 및 활용 확산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새로운 CI를 적용한 것을 비롯해 기존의 자료를 카테고리화하여 사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한복과 한지, 전통놀이, 세시풍속 등 우리 대표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콘텐츠와 관련 이슈 등을 충실히 선보일 예정이다.

 

공진원 관계자는 “한국전통문화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날로 늘어가는 가운데 이번 개편을 통해 전통문화포털이 전통문화에 관한 양질의 현대적 콘텐츠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공진원 #전통문화포털 #리뉴얼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