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OK금융그룹, 홈구장 코트 디자인 변경

2021-10-22

변경된 안산 상록수체육관 코트 디자인(사진제공: OK금융그룹)

 


프로배구 OK금융그룹 읏맨이 2021-22시즌 홈 경기장 안산 상록수체육관의 배구코트 디자인을 변경했다고 19일 밝혔다.

 

OK금융그룹의 홈경기장인 안산상록수 체육관의 배구코트는 일반적인 연한 녹색과 주황색의 일반적인 디자인대신, OK금융그룹을 상징하는 주황색과 검은색을 조합해 선수들과 팬이 보다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특히, 프로배구 역사상 최초로 검은색을 바탕색으로 사용하여 본 구단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고 팀의 강인함을 세련되게 표현했다.

 

이번 배구코트 디자인 변경은 배구 코트에 OK금융그룹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하고, 팬들에게는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고민에서 비롯됐다.

 

OK금융그룹 배구단은 지난 시즌부터 모기업의 마스코트인 ‘읏맨’과 ‘은맨’을 만들어 관중석에 배치하고, 매 세트마다 대형통천을 활용해 경기장 분위기를 전환하고, 팬들에게는 보는 즐거움을 선사해 새로운 시도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번 배구 코트 디자인 변경으로 코트 컬러까지 구단 아이덴티티를 반영해 선수단의 패기와 열정을 강조했다는 것이 구단의 설명이다.

 

OK금융그룹 배구단 관계자는 “상록수체육관의 관중석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비시즌동안 안산시와 함께 많은 노력을 했다”며 “구단과 선수, 팬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즌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시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오케이금융그룹 #안산상록수체육관 #배구코트 #프로배구 #읏맨 

송윤석 취재기자
재미있는 디자인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