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롯데월드 개장

2021-10-22

제페토 롯데월드 (사진제공: 롯데월드)


롯데월드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통해 가상공간 속 테마파크를 구현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를 모티브로 구성된 롯데월드 맵에서는 랜드마크인 매직캐슬부터 가든스테이지, 인기 어트랙션인 자이로드롭, 아트란티스 등 다양한 롯데월드의 대표 시설들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아바타들이 어트랙션 탑승도 할 수 있다. 자이로드롭 타고 올라가 테마파크 전경을 관람하고 아트란티스의 짜릿한 속도감도 즐길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준다.


테마파크 각 공간 별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퀘스트와 로티, 로리 캐릭터 헤어밴드 등의 아이템도 준비돼 있어 더욱 실감나게 가상공간 속 롯데월드를 즐길 수 있다.


할로윈 시즌을 맞이해 준비한 콘텐츠도 빼놓을 수 없다. 실제 롯데월드를 방문해 즐길 수 있던 이색적인 호러 콘텐트들을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해가 진 이른 저녁을 배경으로 좀비에 의해 점령당한 핏빛 블러디캐슬과 메인브릿지의 철창, 찢어진 천막 장식은 한층 스산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또 좀비로 변해버린 아바타들이 맵 안을 거닐면서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좀비 에이드, 유령 아이스크림 등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인기 할로윈 식음료 아이템들도 제페토 안에서 즐길 수 있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오프라인에서 영역을 확대해 가상공간 속에서 롯데월드의 대표 콘텐트들을 즐길 수 있어 MZ세대들의 새로운 ‘핫플’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메타버스플랫폼 #제페토 #가상현실 #메타버스 #메타버스디자인 #그래픽디자인 #콘텐츠디자인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