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광동제약, 기업 캐릭터 '하얀 거북이' 공개

2021-10-15

광동제약 캐릭터 '하얀 거북이' (사진제공: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창립 58주년을 맞아 회사의 오랜 상징인 거북이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기업 캐릭터를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캐릭터는 앞으로 광동제약을 대표해 내외부와 소통하고 기업의 정체성을 뚜렷하게 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흔하게 볼 수 없는 하얀 거북이’로 희귀성과 고귀함을 표현했다. 거북이를 상징하는 초록색 컬러의 후드티를 입고 있으며, 탈부착이 가능한 등껍질을 메거나 타고 빠르게 이동하면서 고객들과 소통한다는 설명이다. 등껍질에는 ‘미래를 보는 눈’ 형상의 CI를 새겨 캐릭터가 가진 혜안을 표현했다. 귀에 장착하고 있는 빨간 색 헤드폰은 주변의 작은 이야기까지 저장하는 기능을 갖췄다.


기업 캐릭터에 담은 일부 스토리텔링도 공개했다. 시기를 알 수 없는 오랜 옛날 용왕의 병을 고치기 위해 토끼의 간을 구해오라는 미션에 따라 육지에 올라온 거북이는 토끼를 만나기는 했지만, 간을 구하는 대신 광동제약의 제품을 소개받아 용왕을 치료했다. 이후 건강에 대한 공부를 더하기 위해 육지에 남았다는 설정이다.


인생의 노하우와 지혜를 겸비하고 있을 만큼 나이가 많지만, 광동제약의 좋은 제품들로 젊은 외모와 마인드를 유지하고 있는 MZ세대의 대표주자라는 의미도 담았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제약업이 갖는 보수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이노베이션을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며 “고객의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는 브랜드 이미지도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캐릭터디자인 #기업캐릭터 #일러스트 #그래픽디자인 #스토리텔링 #제약회사캐릭터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