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호반그룹 삼성금거래소, 첫 주얼리 브랜드 '쉐레' 론칭

2021-07-30

쉐레(CHERET) 로고(사진제공: 삼성금거래소)

 


호반그룹의 (주)삼성금거래소가 첫 번째 주얼리 브랜드를 공개했다.

 

삼성금거래소는 신규 주얼리 브랜드인 `쉐레(CHERET)`를 발표하고 대표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쉐레는 19세기 말 프랑스에서 유행한 아르누보 양식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다.

 

브랜드명은 `나의 소중한 당신`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원색 석판인쇄 포스터를 최초로 선보인 `쥘 쉐레(Jules Cheret)`에서 착안했다.

 

쉐레는 삼성금거래소의 순도 99.99% 24K 골드를 활용하고, 프랑스 파리의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감각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

 

쉐레의 BI는 보석의 견고함을 보여주기 위해 모두 대문자로 구성했고, 특유의 골드 색상을 활용해 보석의 `영원한 가치`를 표현했다.

 

백합꽃을 형상화한 심볼마크는 쉐레만의 우아함을 상징하고 있다.

 

삼성금거래소는 쉐레 론칭과 함께 첫 번째 컬렉션도 선보였다.

 

컬렉션은 프랑스 아르누보 양식을 반영한 `시그니처(SIGNITURE)`, 석양에서 영감을 받은 `솔라(SOLEIL, 태양)`, 물결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오(EAU, 물)` 총 세 가지다.

 

삼성금거래소 쉐레 관계자는 "삼성금거래소의 24K 골드, 독창적인 디자인, 핸드메이드 제작 등을 통해 주얼리 브랜드 `쉐레`를 선보이게 됐다"며 "첫 번째 컬렉션을 시작으로 우리나라는 물론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호반그룹 #삼성금거래소 #주얼리 #쉐레 #CHERET #아르누보 #브랜드 #브랜드론칭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