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IBK기업은행, ‘IBK 무직타이거 카드’ 출시

2021-07-25

IBK 뮤직타이거 카드 (사진제공: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무직타이거(MUZIKTIGER), BC와 제휴해 무직타이거를 카드 디자인에 접목한 ‘IBK 무직타이거 카드’를 출시했다.


새로운 캐릭터 카드로 선정된 무직타이거의 ‘뚱랑이’는 벽화·설화·전래동화 등에 자주 등장하는 호랑이를 위트 있는 모습으로 디자인한 캐릭터이다.


이 캐릭터의 컨셉은 민화를 모티브로 디자인했다는 점이 흥미로운데, 무직타이거의 ‘무직無職’은 직장을 벗어난 자유로운 삶을 뜻하며 ‘뮤직’, 혹은 ‘무적’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무직타이거의 디자이너인 송의섭-배진영 부부는 기업 디자이너로서 7~8년간 일하며 느꼈던 조직 문화를 탈피해 자신들만의 이야기를 하고팠던 이들의 바람이 무직타이거 캐릭터에 투영됐다.


‘타이거’는 말 그대로 우리에게 친숙한 호랑이를 의미하며 브랜드의 대표 캐릭터인 ‘뚱랑이’와도 연결된다. 시대를 불문하고 오랜 기간 사랑받았던 동물이나 도상 등을 현대인의 취향에 맞게 바꿔보려 했다는게 이들의 디자인 의도이다.


기업은행은 ‘뚱랑이’가 가위로 마스크 끈을 자르는 이미지를 한정판으로 출시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카드 양면에는 항균필름을 입혀 카드를 통한 바이러스나 세균 전파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캐릭터 카드 대한 고객 선호도가 높아 새로운 캐릭터로 디자인한 카드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과 양질의 혜택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카드디자인 #일러스트 #디자인 #협업디자인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디자인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