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MBC, 창사 60주년 기념 슬로건 “GO! MBC’ 공개

2021-01-21

MBC의 새로운 슬로건 ‘GO! MBC’ (사진출처: MBC)

 


MBC가 2021년 창사 60주년을 맞이하며 새로운 슬로건을 공개했다.

 

MBC가 공개한 새로운 슬로건은 ‘GO! MBC’로, 숫자 60과 영어 GO의 유사한 형태에 착안하여 제작되었으며,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의미와 다짐을 담고 있다.

 

MBC는 새로운 슬로건과 함께 MBC 채널 내 연령고지, 프로그램 ID 등 채널 네트워크 디자인을 전면 교체했다. 새로운 채널 네트워크 디자인은 기존의 사선 패턴 디자인 모티프를 한 단계 발전시켜 다채롭게 움직이고 변주되는 점이 특징으로, 예능, 드라마, 보도 등 장르 별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MBC 브랜드의 메인 컬러로는 ‘MBC 퍼플’, 서브 컬러는 ‘MBC 레드’를 활용할 계획이다.

 

MBC는 슬로건 ‘GO! MBC’의 의미를 시청자들에게 쉽게 전달하고자, 리뉴얼된 MBC 마스코트 ‘엠빅’과 ‘엠빅 프렌즈’가 등장하는 매니페스토 스팟을 제작하여 1월 13일부터 방송해오고 있다. ‘엠빅’이 우주에서 운전하는 인공위성이 갑작스러운 사고에도 동력을 유지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통해, MBC가 60년 간 꾸준히 걸어온 길과 미래 지향가치를 표현했다.

 

한편, 지상파 TV 채널 MBC는 1961년 12월 2일 서울 인사동에서 라디오로 첫 방송을 전송하며 민간상업방송인으로 출범, 올해로 창사 60주년을 맞이했으며, 2021년 한 해 동안 창사 기념 매니페스토를 시작으로 브랜드송 뮤직비디오 제작 등 다양한 창사 60주년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MBC #창사 #육십주년 #슬로건 #공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