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04
배달앱 요기요의 새로운 BI (사진출처: 요기요)
배달의 민족과 더불어 국내 대표 배달앱으로 꼽히는 요기요가 새로운 BI를 공개했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자사의 대표 서비스 요기요의 새로운 BI와 브랜드 컬러를 공개했다. 모든 딜리버리 과정의 즐거움을 담은 것이 핵심이다.
새 BI와 브랜드 컬러는 요기요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보다 친근하고 명확하게 브랜드를 인식하고 유쾌함과 활기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역동적인 이미지로 재정비됐다. 만족스러운 딜리버리 경험을 통해 즐겁게 웃는 입 모양을 모티브로 각 한글 단어들을 나타내, 요기요만의 즐거움을 나타낼 수 있는 특유의 곡선 형태를 살려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메인 컬러도 교체됐다. 즐거움의 상징인 음악에서 영감을 얻어 밝고 경쾌한 ‘케이팝레드(KPOP Red)’를 새로운 브랜드 컬러로 교체하고, 요기요 만의 젊은 감성과 생동감을 더할 수 있는 비비드한 색상으로 요기요의 브랜드를 표현하고 있다.
요기요는 새롭게 개편된 브랜드를 통해 국내를 대표하는 딜리버리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딜리버리의 더욱 큰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하는 요기요 브랜드의 고유 이미지를 구축해 나아갈 예정이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