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2020 서울국제프라이드 영화제, 로고 공개

2020-09-25

2020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의 새로운 로고 (사진출처: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공식 인스타그램)

 

 

11월 5일에 개최 예정인 2020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의 로고가 공개됐다.

 

올해로 10회째 개최를 맞이하는 한국 최대 규모의 퀴어 영화 축제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가 새로운 로고와 엠블럼을 발표했다. 새로운 로고는 성소수자들의 자긍심을 담고 있다. 둥근 원형의 로고 디자인은 사회의 다양성을 포용하는 영화제의 역할을 나타내고, 영화제가 개최되는 서울과 성소수자 문화예술운동의 자부심을 로고 속 'Seoul Pride'라는 단어를 통해 표현했다. 과거에는 성소수자를 구분하고 탄압하기 위한 표식이었지만 현재는 성소수자의 존재를 당당히 드러내고 지난 차별의 역사를 기억하기 위한 상징색인 분홍색을 로고 컬러로 활용했다. 또한 온전한 원형이 아닌 ‘Seoul Pride’ 글자의 끝이 뚫려 있는 형태를 통해, 항상 열려 있고 연결되어 있는 ‘포용’과 ‘화합’의 의미를 나타냈다.

 

한편, 프라이드영화제는 매해 완성도 높은 세계 각국의 퀴어 영화를 선보이며 성장을 거듭한 결과 지난해 개최 9년만에 국제영화제로 승격됐으며, 2020 서울국제프라이드 영화제는 서울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11월5일부터 11일까지 총 7일 동안 개최될 예정이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개최 #로고 #공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