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K컬쳐 선도 미디어 1theK, ‘2020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

2020-08-07

1theK BI (사진출처: 카카오M)

 

 

카카오M은 글로벌 K팝 미디어 1theK(원더케이)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지난해 리뉴얼한 1theK BI는 전세계 팬들에게 K팝을 통한 새로운 즐거움을 전하는 K팝 대표 미디어이자 스튜디오로서 더욱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기 위해 진행됐다.

 

K컬쳐를 선도하는 글로벌 K팝 미디어라는 아이덴티티를 담은 브랜드 슬로건과 더불어 감각적인 디자인이 담긴 BI를 선보였다는 점에서 레드닷의 호평을 받았다.

 

1theK의 BI는 K팝 콘텐츠의 확산을 통해 트렌드를 이끌고 선도하는 리더의 의미를 직관적으로 드러내는 깃발 형태의 디자인도 로고에 활용했다. 또한 다채로운 콘텐츠의 재미를 표현하기 위해 톡톡 튀는 네온 색감을 사용해 경쾌하면서도 개성적인 이미지의 BI를 구축했다.

 

슬로건은 ‘K팝 원더랜드(K-POP WONDERLAND)’에는 K팝 기반 공식 음악 콘텐츠 및, 아티스트들이 출연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하면서도, 팬들이 한데 모여 콘텐츠를 향유하는 ‘원더랜드’와 같은 공간이라는 정체성이 담겼다.

 

한편, 1theK는 전 세계 260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K팝 미디어이며, K팝 중심의 오리지널 콘텐츠 기획, 제작해 유튜브와 SNS 채널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원더케이 #케이팝미디어 #카카오엠 #레드닷디자인어워드 #디자인어워드수상 #케이팝스튜디오 

유채은 취재기자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