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네이트온, 업무용 메신저로 본격 탈바꿈

2020-07-31

네이트온의 새로운 로고(사진출처: 네이트온)

 

 

SK커뮤니케이션즈는 업무용 메신저로 본격 탈바꿈하는 동시에 네이트온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서비스를 공개했다.

 

신규 BI는 네이트온의 도약 의지를 담았다. 로고와 심벌은 네이트온의 블루 컬러와 옐로 컬러의 조합을 산뜻하게 재정의해 즐겁게 협업하는 네이트온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특히 소문자로 구성된 로고로 친근하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전달해 사용자들과 밀접하게 소통하고자 했다.

 

PC버전은 대화창을 주요 기능 중심으로 배치해 원하는 서비스를 찾기 쉽도록 네비게이션을 적용했다. 모바일 버전은 PC버전과 동일한 룩앤필(Look&Feel)을 적용하며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하단에 주요 서비스 이동 메뉴를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네이트온은 강아지 캐릭터 '바루' 등 새로운 이모티콘도 추가했다. 농축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탭'과 네이트 포털로 이동할 수 있는 '네이트탭'도 더했다.

 

네이트온 관계자는 "네이트온은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단행해 즐거운 협업을 돕는 업무용 메신저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네이트온 #BI #공개 #업무용 #메신져 #변신 

한승만 취재기자
일상 속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