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롯데카드, 새로운 BI ‘로카(LOCA)’ 선보여

2020-07-24

롯데카드의 새로운 BI '로카' (사진출처: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새로운 BI ‘로카(LOCA)’를 공개했다.

 

롯데카드에 따르면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로카는 ‘LOTTE CARD’의 줄임말임과 동시에 스페인어인 ‘La Vida Loca(미친 듯이 행복한 삶)’의 의미를 담고 있다. 

 

BI의 디자인은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기에 유행했던 ‘아르누보(Art Nouveau)’ 양식을 근간으로 하여 네 개의 알파벳에는 기하학적이면서도 간결한 산세리프 서체를 활용해 현대적 감각과 고전미의 균형을 이뤄냈다.

 

새로운 BI의 중앙에는 암초와 풍랑 속에서도 무사히 항해할 수 있도록 방향을 가리키는 나침반 바늘이 자리 잡고 있으며, 이를 통해 롯데카드가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및 소비생활을 인도하는 길잡이가 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한편, 롯데카드는 조좌진 대표이사 취임 이후 대대적 브랜드 개편을 시행해오고 있으며, △품격과 가치가 있는 브랜드(Class & Heritage) △전문적이고 대담한 브랜드(Capable & Confident), △배려와 생각이 깊은 브랜드(Considerate & Thoughtful)를 핵심브랜드 전략 및 지향점으로 삼고 브랜드 기본 정신을 정립해 나아가고 있다. 향후 출시될 카드 상품 및 제작물, 임직원 명함 등에도 이러한 롯데카드의 브랜드 정신을 반영해 고객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롯데카드 #BI #공개 #로카 #LOCA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