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6
참신하고 창의적인 예비디자이너들의 아이디어 가득한 디자인 작품을 한자리에서 엿볼 수 있는 공모전 ‘2019 잇 어워드 챌린지(it Award Challenge)’가 개최된다.
‘2019 잇 어워드(it Award)’의 부대행사로 펼쳐지는 이번 공모전은 예비 디자이너와 디자인 기업이 함께하는 졸업작품 공모전으로, 2017년 시작돼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2019 it Award Challenge’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
공모 접수는 10월 14일부터 오는 11월 15일까지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제출만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제품디자인, 시각디자인, 패키지디자인, 공간환경디자인, 디지털멀티미디어디자인, 서비스디자인, 생활산업디자인 등 7개 디자인 분야이며, 디자인산업을 대표하는 국내 최고의 디자인 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결정된다.
‘2019 잇 어워드 챌린지’는 2019년 전국대학 디자인관련학과 졸업작품전 참가자를 대상으로 펼쳐진다.
실현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 완성도와 뛰어난 디테일로 사업화까지 이어질 수 있는 디자인 아이템을 보유한 개인 또는 팀이면 참가할 수 있다.
우수한 디자인 아이템을 가진 신진 디자이너 발굴을 도모하는 이번 공모전은 작품 심사를 통해 수상의 기회가 주어지며, 디자인기업을 대상으로 포트폴리오 노출을 돕는 자리로써 새로운 만남의 기회를 제공을 제공한다.
작품 규격은 600×900 이내의 작품(작품 내 무기명) 이미지의 JPG/PDF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추후 수상작에 한하여 전시용 고해상도 판넬 이미지 및 전시용 모형(Mockup)을 제작하여 제출해야 하며 이는 전시 종료 후에 반환된다.
접수 후 심사를 거쳐 총 7개의 공모 분야를 대표해 특별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1명(팀) 100만원, 대상(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장상) 1명(팀) 100만원, 최우수상(디자인정글대표이사장상) 1명(팀) 80만원, 우수상 4명(팀) 각 30만원이 주어진다. 파이널리스트에는 각 부문별 1명(팀)을 선정해 총 7명(팀)에게 상장을 시상한다.
이번 행사는 한솔제지 인스퍼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수상작 발표는 11월 29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시상식과 수상작 전시는 12월 9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challenge.itaward.or.kr)를 참고하면 된다.
에디터_ 한혜정(hjhan@jungle.co.kr)
#잇어워드챌린지 #itAwardChallenge #디자이너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