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프로덕트 | 뉴스

아트숨비,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함께 개발한 ACC문화상품 40여 종 출시

2019-02-03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신규 문화상품 40종(사진제공: 아트숨비)

 

 

아트숨비가 국내 대표 문화예술기관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하 ACC)과 함께 개발한 ACC문화상품 40여종을 출시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상품 개발 및 운영 사업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ACC 문화상품은 ‘문화도시 광주’와 ‘ACC’를 주제로, 문화와 예술의 도시로서의 광주와 그 역할의 중심이 되는 ACC 기관의 상징성을 담아 기획됐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아트숨비 소속작가 10명이 참여했으며, 기획, 창작된 작품은 문화상품 디자인의 모태가 되어 활용됐다.

 

아트숨비 소속작가들의 작품은 ACC를 대표하는 공간, 공공미술, 식물 등을 모티브로 한 그래픽디자인, ACC 설립 정체성인 민주·인권·평화를 상징적으로 풀어낸 순수미술작품, 광주시의 대표 관광지인 1913송정역시장, 비엔날레전시관, 동명동, 양림동 등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풀어낸 일러스트작품 등 다양한 모습으로 창작됐으며, 아시아 각국의 전통춤, 의복, 상징적 동물 등의 콘텐츠로 개발된 이미지는 ‘아시아문화연구소’로서 ACC의 지향점을 드러내면서,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이 기대되는 작품으로 탄생했다.

 

아트숨비는 이 밖에도 ACC에 관한 다양한 색깔의 이미지 개발을 위해 ACC 주최·주관의 제1회 ‘2018 ACC 문화상품 디자인 공모전’의 용역 및 공모전 수상작을 활용한 전시회를 성황리에 운영한 바 있다. 수상작 중 일부는 전시 기간 동안에 이루어진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문화상품으로 출시되기도 했다. 

 

신규 문화상품은 문구, 사무용품, 패션 및 액세서리, 생활소품, 실내인테리어용품, 시즌별 상품 등의 품목으로 구성되며, ACC 문화상품은 ACC 컬처샵(문화상품점) 및 ACC 문화창조원 로비 팝업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대한민국 청년예술가들과 함께 다양한 예술프로젝트를 기획하는 예술기획사 아트숨비는 한국의 문화·관광에 새 숨을 불어넣는 Artist + K-Culture 플랫폼으로, 실력있는 청년 작가들의 감각과 예술·문화·관광 전문가들의 참신한 기획력을 융합, 예술과 대중 간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문화상품 #ACC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트숨비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