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아트 | 뉴스

무대감독과 전시작가가 만난 유아·어린이 체험전시, ‘아이 마이 미 마인’

2018-11-23

‘아이 마이 미 마인’전 포스터(사진제공: 안성맞춤아트홀)

 

 

안성맞춤아트홀이 11월 27일부터 아이들의 창의적인 사고와 표현을 위한 새로운 기획전 ‘아이 마이 미 마인’을 노현지 작가와 함께 제작, 선보인다. 

 

새로운 유아·어린이 체험전 ‘아이 마이 미 마인’전은 아이들이 오감을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세 공간을 이동하며 체험하는 전시로, 아이들은 이 과정에서 스스로를 발견하고 표현하며 진짜 나를 찾는 흥미로운 탐험을 하게 된다. 

 

전시는 자기 인지를 통해 타인의 감정을 헤아려보며 이해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됐으며, 아이들이 상상하고 질문하면서 자신의 감정을 깨닫고 표현해보도록 전시공간을 구성했다.  

 

이번 전시에서 주목할 점은 공연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무대감독들과 전시 작가와의 만남이다. 공연장 내 갤러리라는 공간과 담당자들의 업무 특수성을 살려 기획된 전시이니만큼, 이들은 작가 대 작가의 관계로 만나 전시를 준비했다. 

 

아트홀 전시 관계자는 “안성맞춤아트홀의 이번 전시는 제작 과정도 흥미롭지만 참여하는 구성원들 역시 재미있다. 전시, 무대, 조명, 음향 파트의 전문가들이 뭉쳤는데 공교롭게 모두 3~7세 유아를 둔 부모들이다. 내 아이에게 보여 줄 수 있는 전시를 만들고 있어 믿고 오셔도 좋을 것 같다. 또한 아이를 둔 부모들도 아이와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온가족 전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다. 세상을 처음 보는 아이처럼 열린 마음으로 아이와 함께 참여해 보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전시 경험을 입체화 시키기 위한 다양한 연계교육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맞춤아트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시는 2019년 2월 23일까지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아이마이미마인 #유아어린이체험전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