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프로덕트 | 뉴스

넥센타이어 ‘윈가드 스포츠2 WU7’, 굿 디자인 어워드 2018 본상 수상

2018-10-08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넥센타이어의 윈가드 스포츠2 WU7(사진제공: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의 ‘윈가드 스포츠2 WU7(WINGUARD SPORT2 WU7)’가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겨울 순록과 스키 플레이트 형태를 콘셉트로 한 윈가드 스포츠2 WU7은 겨울철 눈길에서 최적의 주행을 실현한 것이 특징으로, 특수한 3D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와 지그재그 형상의 디자인을 적용해 눈길과 빙판길에서 우수한 그립력을 제공하는 겨울용 프리미엄 타이어라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넥센타이어 연구소 천경우 부사장은 “이번 디자인 어워드에서의 수상은 글로벌 시장에서 회사의 디자인 역량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의 성능 향상은 물론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하여 제품 경쟁력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1957년 제정된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 받고 있으며, 제품의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디자인상으로, 수상작에는 ‘G-Mark’를 부여한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굿디자인어워드 #넥센타이어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이야기, 우리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의 모습을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