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프로덕트 | 뉴스

아카데미과학, 책상 위에서 만나는 ‘무민 피규어 컬렉션 시리즈’ 출시

2018-08-14

㈜아카데미과학이 무민 피규어 컬렉션 시리즈를 출시했다.(사진제공: ㈜아카데미과학)
 

 

49년 전통의 완구 회사 ㈜아카데미과학이 핀란드의 대표 캐릭터 무민의 피규어 컬렉션 시리즈를 출시했다. 

 

(주)아카데미과학이 직접 개발, 제작, 디자인한 이번 무민 컬렉션은 지친 일상 속에서 책상 위를 보는 것만으로 힐링이 되는 제품을 만들자는 의도로 기획됐으며, 3개의 피규어로 구성, 피규어 세트 2종과 피규어가 1개씩이 포함된 디오라마세트인 고요한 바다의 무민 보트 세트, 화창한 날의 피크닉 세트, 여유로운 오후의 낚시 하우스 세트 등 총 5가지로 발매됐다. 

 

무민 컬렉션 피규어 세트 Vol. 1은 무민과 무민의 여자친구 스노크메이든, 무민 가족과 함께 사는 리틀 미이로 구성되고, 피규어 세트 Vol. 2는 무민 파파와 무민 마마, 스너프킨으로 구성된다. 

 

무민 파파의 모자나 지팡이, 무민 마마의 손가방은 모두 원작에서의 모습을 그대로 살린 소품으로, 전부 탈부착이 가능하며, 모든 피규어는 기존 다른 피규어 제품과 달리 팔이 움직이고 배 부분을 눌러서 앉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민 피규어 1개가 포함된 고요한 바다의 무민 보트 세트는 바다에서 유유히 낚시를 즐기는 무민의 모습을 담은 것으로, 보트는 실제 나무 느낌을 살린 플라스틱 재질이며 낚시대와 찻잔 세트 등 소품 디테일을 신경 써 원작과의 싱크로율을 높였다. 

 

화창한 날의 피크닉 세트에는 무민의 여자친구 스노크메이든 피규어가 포함돼 있다. 피크닉 배경, 돗자리, 음식 등 피크닉에 필요한 요소가 전부 들어가 있는 등, 전체 제품 중 소품의 개수가 가장 많다. 제품에 포함된 나무 그루터기 소품은 놀이가 끝난 후 작은 소품들을 넣어 보관할 수 있게 해 실용성까지 높였다.

 

여유로운 오후의 낚시 하우스 세트는 한가로운 오후에 홀로 낚시를 즐기는 무민 파파의 모습을 담은 것으로, 따뜻한 난로와 장작, 흔들의자 등 실제 오두막을 구현해냈다. 흔들의자는 실제로 움직이는 디테일을 갖췄다. 

 

아카데미과학 관계자는 “이번 무민 컬렉션을 5종을 시작으로 20~30대 여성을 타깃으로한 추가 무민 라인업을 검토하고 있으며, 차차 라인업을 늘려갈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SNS을 통한 이벤트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으며, 관련 이벤트는 장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무민과 무민 컬렉션에 대한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카데미과학은 오는 9월 서점에서 무민도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무민 피규어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오픈할 계획이다. 

 

아카데미과학의 무민 컬렉션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카데미과학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무민 #무민컬렉션 #무민피규어컬렉션시리즈 #피규어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