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KB락스타 청춘마루 개관 100일 기념 〈KB락스타 청춘마루 건축스토리북〉 발간

2018-08-07

KB락스타 청춘마루 건축스토리북 표지(사진제공: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KB락스타 청춘마루’의 개관 100일을 기념해 건축스토리북을 발간한다.

 

KB락스타 청춘마루는 지난 4월 개관해 ㅊㅊ(청춘)파티, 루프탑 영화제, 인문·아트 아카데미, 취업 강연, 영화 상영, 콘서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왔으며, 7월까지 4만여 명의 고객이 방문하는 등 문화공간으로 인기를 끌었다.

 

〈KB락스타 청춘마루 건축스토리북〉은 유스(YOUTH) 고객을 위한 문화공간을 신설하는 사업의 시작부터 건축물이 완성되기까지 전 과정을 기록한 책으로, 허인 KB국민은행장, 홍익대학교 교수진으로 구성된 설계자 등 관계자들이 직접 쓴 글과 인터뷰, 사진으로 구성되며, 디자인 스토리, 시공 스토리 등 5개의 주제로 이루어졌다. 

 

〈KB락스타 청춘마루 건축스토리북〉은 ‘KB락스타 청춘마루’지하 1층 청춘책방에 비치돼 방문객 누구나 열람할 수 있으며, KB락스타 청춘마루는 이번달부터 ‘도슨트 투어’를 제공, 투어 후 건축스토리북을 감상하면서 디자인 구상과 건축 과정을 깊이 살펴볼 수 있다.

 

이번달 31일까지는 직접 촬영한 청춘마루 사진을 개인 SNS에 공유하는 ‘청춘마루 100일간의 기록, 포토 어워드’ 이벤트도 진행된다. 개인 SNS에 공유 후 심사를 통해 총 30명의 당첨자를 선정, 후지 인스탁스 즉석카메라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며, 선정작은 ‘KB락스타 청춘마루’ 갤러리에서 특별 전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오래된 지점을 리모델링해 청춘과 젊은 문화로 채우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는 ‘KB락스타 청춘마루’의 새로운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책을 발간했다”며 “KB국민은행의 대표 유스(YOUTH) 브랜드인 ‘락스타’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과 철학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KB락스타 청춘마루는 8월 프로그램으로 ‘꿈을 이루는 발판이 된 취미’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 세계적 그래픽 아티스트인 오리지널 펑크의 그래픽 전시와 아트웍 아카데미, 손쉽게 즐기는 홈 칵테일 아카데미, 취미가 직업이 된 뷰티 유튜버 크리에이터 초청 강연, 랩퍼 우원재 초청 힙합공연 등을 연다. 자세한 사항은 KB락스타 청춘마루 공식 페이스북,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청춘마루 #락스타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